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 안전하고 즐거운 초등 스마트폰 사용 설명서
엔도 미키 감수, 김지연 옮김 / 책과콩나무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아이들도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되어버렸네요.

울집 아이들은 키즈시계폰만 있고 공기계로 게임만 시간정해서 하고 있는데요.

친구들은 다 가지고 있다며 자기들도 가지고 싶다고는 얘기하지만 스마트폰은 초등학교 졸업하면서 사주기로 약속 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카톡도 많이 하거나 글을 쓴다거나 하는 행동은 하지 않지만 게임은 하루에 1시간정도 합니다.

공기계스마트폰은 쓰고 있어서 미리 안전하고 즐거운 초등 스마트폰 사용설명서 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책을 읽으며 공부해 보았습니다.



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책의 내용은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스마트폰을 더욱더 유용하게 쓰도록 돕기 위해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과 문제를 예방하는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읽으며 스마트폰 사용법을 같이 고민하고 올바른 스마트폰 규칙을 정해보는 계기로 마련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의 실제 사건,사고를 다룬 사례도 예시되어 있어서 읽다보면 남일이 아니라 내 일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걱정하며,잘 읽으며 주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화로 먼저 아이들이 읽기 쉽게 설명되어 있고,그 뒤에 설명글이 나오는데요. 그 설명글에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즐겁게 사용하는 비결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설명글을 부모님과 읽으며 같이 대화하며 아이들의 생각은 어떤지도 물어보면 좋아요.

아이들은 스마트폰이 일상이 되어버려서 무심코 한 행동이 큰 일이 될수 있다는 걸 잘 모르는것도 많더라구요.

학교에서 성교육과함께 스마트폰 사용 설명도 같이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책 내용도 아이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책 차례입니다.

1장. 친구문제

2장.SNS왕따

3장.스마트폰 중독

4장.게임중독

5장.만남 사이트

6장.개인 정보 유출

장이 끝날때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라는 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




스마트폰이 일상이 된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못 쓰게 하는건 이제 방법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을 하게 되었을 때 현명하게 잘 사용한다면 효과가 더 좋은 장점이 많을 수도 있는 현실이니까요.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큰 문제들의 해결방안에 대해서 설명글이 있기 때문에 읽으면서 스스로 조심할 수 있습니다.

울아이들도 요번 기회에 잘 배웠으니 앞으로 현명하게 잘 사용하길 바라봅니다.

마지막에 스마트폰 사용 규칙 작성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울아이들은 하루일과에서 자신들의 공부가 다 끝나면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든 보고 싶은 유튜브든 원하는걸 딱 1시간 할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을 지키기를 가끔 어려워하지만 잘 지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서 게임중독,친구문제,등이 걱정이 제일 많이 되어지는 문제인데요.

지금까지는 겪고 있는 문제들이 없지만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준비하게 되어진다면 큰 걱정없이 스마트폰의 주인을 아이가 될 수 있도록 지켜줄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자신을 믿어주는 부모님과의 규칙을 지킬려고 노력할꺼라 믿습니다.

스마트폰 때문에 벌어질 수 있는 문제로부터 자신을 지킬 방법을 안다는건 요즘 세상에서 꼭 배워야할 공부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공부를 잘하는것보다 더 중요하게 배워야할 기본 규칙들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스마트폰과의 전쟁이 지금 진행중이라면 아이와함께 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책을 읽으며 안전하고 즐거운 스마트폰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대화해보는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믿을 수 있고 고민을 해결해줄 사람이 부모라는걸 인지 시켜주세요.

아이들은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것만으로도 자신을 더 잘 지킬수 있을겁니다.

요즘은 미디어에서 알게 된 사람을 더 믿고 의지하다보니 잘못된길도 빠지는경우도 많고 문제를 빨리 해결하지 못해 더 큰 일이 벌어지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글쓴이도 무슨일이 벌어졌을때 부모에게 알려서 의논하라고 적어놨습니다.

부모에게 혼날까봐 더 문제가 발생했을때 쉬쉬 하는경우에 문제가 더 커지더라구요.

부모님이 먼저 아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고,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며 문제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될것입니다.

바른 스마트폰 초등생활 책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설명을 제대로 했습니다.

앞으로도 몇개월에 한번씩 스마트폰 사용 설명서 주제로 다같이 토론을 자주 해볼 생각입니다.

책을 통해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초등학생 부모님이라면 한번씩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