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어도 쏙 빠지는 초간단 키토 레시피 -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저탄수 다이어트 요리
이영훈.최선미(메이)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산을 한 이후에 몸무게는 출산 전 몸무게로 돌아왔지만 체력이 많이 떨어진 느낌을 받고는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먹는 것도 잘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간단하고, 급하게 먹다보니 빵, 군것질거리로 한 끼를 대충 해결하다보니 몸은 더 피곤해지고 뱃살은 늘고..
늦은 시간 귀가에도 빠지지 않고 운동을 하는 남편을 봐도 더 찌지 않고 몸무게는 유지가 되나 배 둘레가 줄어드는 것 같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저탄고지’ 식단에 대해 듣고, 키토(키토제닉)라는 명칭의 지방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를 줄이는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어려울 것만 같고, 맛없을 것만 같은 식단 조절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잘 먹어도 쏙 빠지는 초간단 키토레시피>의 저자인 이영훈 안과 전문의가 실제로 키토 레시피를 통해 체중감량을 하고 국내에 키토 식단을 처음 소개하면서 저탄고지 전도사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키토식을 시작한 많은 이들이 살이 빠지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이 좋아지는 경험을 했다고 하니 나 역시 혹하는 마음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이 매우 친절한 것이 칼로 채소를 써는 방법, 숟가락 계량법, 양념 종류와 설명 등 요리의 기본에 대해서도 쓰여 있어서 요알못들도 이 책 한 권이면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빵, 면 등 나도 그렇고 딸냄도 그렇고 탄수화물을 끊을래야 끊을 수가 없는 부류의 사람들인데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식재료들을 보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


책에는 고기 요리를 시작으로 한그릇 요리, 국물요리에 기본반찬들 뿐 아니라 키토 음료와 디저트, 브런치메뉴까지 나와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 같다.

각 요리에 대한 설명과 팁, 그리고 무엇보다 조리과정이 한 눈에 쏙 들어오게 요점만 딱! 간단하게 쓰여있어서 가독성이 매우 좋았다.
(요리하는 것도 정신없는게 뭐가 많이 쓰여있고 별것도 아닌데 과정이 많이 나뉘어져 있으면 진짜 보기 별로란 말씀!!!)


남편과 함께 ‘매우 맛있는’ 음식으로 키토 식단을 하기로 했다. 머지않아 뱃살은 쏙! 몸은 더 튼튼!해질 것을 기대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쓴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