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도 깨우치는 으랏차차! 한자마법 - 한자급수 8급(6~9세) 어린이 한자완전정복
빈과함께 글 그림 / 브런치북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어린이들의 한자 완전 정복을 위해서 만들어진 으랏차차! 한자마법은 제목처럼 재미있을것 같은 기대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한자 급수 8급에 해당하는 한자들을 모아두어서 아이가 이 책을 보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한자능력시험도 치를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답니다. 책을 보면 귀엽고 깜찍한 도깨비와 강아지 한마리가 등장해서 만화처럼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두 주인공 덕분에 어려운 한자지만 재미가 더 해져서 쉽게 느낄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책은 ㄱ,ㄴ,ㄷ 순으로 한자를 가르쳐 주고 있고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에 관해서 그림과 함께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생활속의 한자공부를 통해 그 한자가 포함되어 있는 단어를 예를 들어서 한자로 적어두고 그림과 함께 그 뜻에 관한것도 함께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깨비 이야기로 우리들에게 옛날 도깨비 이야기들을 들려주어서 그 이야기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도깨비 이야기로는 도깨비 감투,도깨비가 쌓아준 독,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선비와 도깨비, 도깨비가 나타나는 고개,금방망이, 은방망이 이렇게 6개의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책과 함깨 8급 한자 노트까지 있어서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습니다. 앞부분에는 한자가 생긴 순서와 함께 관련된 글자에 선을 그어 연결하는 것까지 있어서 공부하고 복습으로 해보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뒷부분은 여백을 두어서 아이들이 직접 써보고 외워보는 연습장으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가 한자에 대한 관심이 적어서 걱정을 했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한자가 꼭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알고 있지 않으면 불편한 부분이 있고 학교 교과 과정에도 있는 부분이라서 아이가 한자와 좀더 친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이번기회에 아이가 한자에 대해 좋은 인상이 남겨진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한자가 만들어진 것을 보고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어하는 아이를 보니 책을 함께 읽은 보람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해서 한자능력시험도 도전해 볼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