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바꾸는 착한 식탁 이야기 세계를 바꾸는 착한 이야기
박소명 지음, 홍지연 그림, 위우정 교과과정 자문 / 북멘토(도서출판)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를 바꾸는 착한 식탁이야기

책 제목과 표지 등이 지식서적 같은 느낌이어서 아동용 아닌 줄 알았는데 아동용으로 완전 알찬 책입니다요~~

책머리 글쓴이의 말에 책의 목적과 특징이 자세히 드러나 있어요.

7가지 슈퍼푸드(감자  블루베리 치즈 토마토 연어 올리브 콩 ) 관련 동화와 정보, 요리 레시피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소개함을 특징으로 하는 이 책의 목적은  슈퍼푸드 먹거리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골고루 먹고싶은 마음을 가지게 한다 입니다!!!

엄마로써 완전 소중한 책이네욧!!!^^

또한 동화와 정보는 역사&지리&생태와 밀접한 관련성을 지니고 있어 여러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네욧!!!

그렇다고 동화 내용이 무겁거나 정보성으로 치중된 것도 아니고 상당히 재미있어요!


감자...

감자원산지는 안데스 산맥이고 16C후반 남미를 정복한 스페인 사람들이 유럽에 감자를 전파했으나 영국인들은 독이 들었다고 여겨 감자를 안 먹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영국에 점령당해 인구의 1/3이 죽임을 당한 아일랜드인들은 영국인들이 가져가지 않는 감자로 다시 인구를 늘렸다고 합니다.

감자 동화도 이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하는 얘기네요~~^^

감자전 레시피로 초딩2 딸래미와 맛난 감자전 해먹고 싶네요~~^^


까망베르 치즈

까망베르 치즈이야기도 재미있어요~~^^
프랑스혁명 후 공화국 체제 중이던 프랑스는 사제도 탄압의 대상이었나봅니다. 쫓기던 신부는   숨어지내는 카망베르 마을의 마리아렐의 집에서 수도원에서 익힌 치즈 만드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마리아렐이 치즈를 시장에 내다 팔면서 카망베르 치즈가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현재 카망베르 마을에는 치즈박물관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국유사에서도 우유에 대한 기록은 나오지만 치즈에 대한 기록은 없다고 하네욧! 1966년 전라북도 임실에서 선교사의 도움으로 처음 치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요~~

레서피는 까망베르 치즈 계란찜~~^^

나머지 이야기는 책 속에서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