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딱 4주 만에 완성하는 브랜딩 블로그
정경미(로미)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늦게나마 시작하게 된 블로그, 하지만 맘처럼 잘 되지 않는 블로그에 대한 궁금증이 이 블어무 한 권으로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익을 바라고 시작한 것은 아니며, 현재도 그러한 생각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만약' 나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시작한지 넉 달도 채 되지 않은 초보 블로거로서 초심이란 단어를 사용한다는 자체가 모순이기는 하지만, 그 몇 달 사이 블로그의 허공에서 헤매고 있었던 나에게 블어무는 방향성을 일깨워 주었고, 어떠한 바람이 불어도 흔들리지 않는 기본적인 토양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나의 블로그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주었다.


약 2주간, 두 번에 걸쳐 정독을 하였지만, 블어무가 제기한 많은 문제들이 한꺼번에 해결되지는 않는다. 천천히 시간을 두고, 하나하나씩 다시 제대로 블어무가 제기한 문제들에 대해 이제는 내가 대답을 해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한동안 블어무를 곁에 끼고 두어야 할 듯 하다. 그리고 블어무와 대화를 나눠야 할 것 같다. 블어무를 통해 나의 블로그를 새롭게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말이다.

=======================================

***보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의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allthatplay/2234065188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