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의 시대 (양장) 앤의서재 여성작가 클래식 4
이디스 워튼 지음, 신승미 옮김 / 앤의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의서재 #이디스워튼 #순수의시대 #고전문학 #문학 #여성작가

앤의서재 출간, 이디스 워튼 저, <순수의 시대>

앤의서재에서 출간한 [순수의 시대] 책 표지는 분홍과 초록이 디자인되어 한송이 꽃이 연상된다. ​

분홍색이 주는 느낌은 여성성, 부드러움, 로맨틱함이다.

앤의서재 여성작가 클래식 시리즈로 출간된 여성작가 이디스 워튼의 [순수의 시대],

여성스러운 느낌이 드는 예쁜 책을 보게 되어 기분이 좋다.

이디스 워튼이 이 책을 썼던 시기는 여성이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위험한 시대였다.

작가는 미국 뉴욕의 상류층 가정에서 태어나고 교육을 받고 결혼 생활을 하다가 남편과의 이혼 이후 전쟁 구호 활동을 펼치기도 한다.

1920년 집필한 [순수의 시대]로 여성 최초의 퓰리처상을 수상하기도 한다.

[순수의 시대]는 작가 자신이 경험하고 지나온 1870년대 뉴욕의 상류사회가 배경으로 나온다.

순수와 관습을 강요하고 순수라는 명분으로 개인의 감정과 욕망이 억압되었던 시대를

이디스 워튼만의 시선으로 정교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시대의 반향성과 함께 사회 풍자적인 모습을 담고 있다.

그 당시 뉴욕 상류사회 시대가 요구하는 규칙과 기준을 따르는 성공한 젊은 변호사 뉴랜드 아처,

뉴랜드 아처의 약혼자, 메이 웰랜드 은 예쁘고 관습을 따르는 지극히 평범한 여성이다.

그녀와 결혼이 이대로 이루어진다면 뉴랜드 아처는 엘리트 세계로의 탄탄대로가 이어지고 지위가 유지될 것이다.

메이의 사촌인 올렌스카 백작 부인이 등장하면서 순수와 관습으로 이루어진 삶은 흔들린다.

올렌스카와의 만남으로 뉴랜드의 감정과 욕망이 일어나며 올렌스카그가 속한 상류사회도 동요가 일어나게 된다.

관습에 맞서기에 나약한 존재로 뉴랜드는

약혼자 메이의 임신 사실을 알고 나서, 진정 원하는 것을 포기하고 결국엔 관습에 묶여 전통에 충실한 삶을 살아간다.

마지막 장에는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뉴랜드의 아들 댈러스가 진정으로 원하는 상대와 결합하는 장면을 그리고 있다.

좀더 자유로워진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도 아직 관습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무겁게 다가오는데

다양한 문화와 계층이 사회를 구성하는 변화 무쌍한 지금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관습과 자유, 순수의 의미는 변하지 않는 본질이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