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셔티브 - 불확실성 시대의 대응 전략
토머스 맬나이트 지음, 홍승훈 옮김 / 젤리판다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왜 남들과 똑같이 일하고도 인정받지 못하는 걸까?” 그 해답은 바로 통찰력을 기반에
‘이니셔티브’에 있다. 당신의 계획은 늘 평가받고 있으며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예상치도 못한 사람들이 당신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그래서 한 번의 치명적인 실수가 지금까지 당신이 쌓아온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당신이 간과하고 있는,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치명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실수를 하나씩 짚어나간다. 당신은 이 책의 책장을 넘기면서 지금껏 의도하지 않은 조직 생활에서 사소한 행동이 얼마나 다양한 평가에 미치는지 알게 되는 동시에 ‘그때 이렇게 행동했어야 했는데!’ ‘그게 틀렸던 거였구나’라고 깨닫게 될 것이다.
결국 사람들은 직장을 떠나는 게 아니라 사람을 떠난다. 이 말이 뇌리에 박힌다. 직장이 아무리 좋아도 사람이 힘들면 못 다닌다는거. 아마 직장생활 해본 사람이면 다 알 것이다. 기본마저 지키지 못하는 어른아이 사람이 조직 내 많다. 이니셔티브는 사람의 존중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며, 존중은 상대방을 높게 대할 때 생겨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딱딱한 이론을 갖고 접근하지 않는다.
저자의 경험과 경력에서 우러나오는 수많은 사례로 우리에게 이야기를 시작한다.
리더의 위치에서 이러한 경우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이며,
당신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해준다.
끊임없이 제시되는 사례들 속에서 맬나이트 저자의 내공이 느껴졌다.
내가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조금씩 알아갈 수 있는 시간들이 되었다.
이 책은 읽으면 좋은 그런 책이 아니라 반드시 읽어야만 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능력을 이기는 것이 있다면 나는 그것이 결정력 이니셔티브라고 생각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eesu9504 2019-01-27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을만한 가치가 보장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