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도 핫초코를 마시나요? 푸른숲 새싹 도서관 28
에타 카너 지음, 존 마르츠 그림, 명혜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구리가 겨울을 어떻게 보내는지를 핫초코를 마시는지로 표현하는 기발한 제목에 이끌려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개구리를 의인화한 그림동화인줄 알았는데 여러 동물의 겨울나기를 흥미로운 질문으로 매장을 채우고 있네요.

일광욕을 할까요? 귀마개로 감쌀까요? 모닥불을 쬘까요? 두꺼운 양말을 신을까요? 휴양지로 떠날까요? 등등 겨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동물에게 물어보는 질문들이 신선하고 아이 눈높이에 잘 맞네요.

 

책을 읽어 주는 내내 귀여운 그림에서 눈을 못떼고 '네' '아니오'를 답하는 딸을 보니 이 책을 읽어주는 맛이 납니다.

 

뉴질랜드에 사는 투아타라는 파충류에 속하는 도마뱀이 나오는데 바다고래새의 굴을 찾아 밤을 보낸다는 것은 저도 처음 알게 됐네요. 아이도 그 도마뱀이 어떻게 생겼는데 바다고래새는 무엇인지 궁금해해 같이 찾아보기도 했어요.

 

겨울잠을 자지 않는 벌들이 기나긴 겨울동안 벌통에서 부르르 떰면서 온도를 높이는 걸 보면서 꿀을 가져오면 안되겠다고 말하는 아이의 순수함에  또 한번 감동합니다.

 

각자의 방법으로 기나긴 겨울을 이겨내는 동물들의 지혜에 감탄하고 이런 방법을 모두 써가며 조금만 추워져도 호들갑을 떨면 콩콩거리는 겨울을 따뜻한 봄날 느껴봤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다시 꺼내서 읽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