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어떻게 악을 이기셨는가
존 파이퍼 지음, 안정임 옮김 / IVP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1년 처음으로 읽은 책이다.
존 파이퍼 목사님의 책을 전에도 몇권 읽었었다.
설교의 내용을 활자로 옮긴 목사님의 책은 내용으로나 깊이로나 어떤 중심을 가지고 힘있게 메세지를 증거하신다. 책을 읽는 독자는 그런 목사님의 진정성어린 글을 통해 도전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이번 책 또한 나에게 그런 도전이 되었다. 얇고 가벼운 책이었지만 한가지 주제에 대해 스스로 혼란스러웠던 생각을 한번에 정리한 기분이다. 

 전혀 다른 두가지 관념이 공존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성경에는 그런 어울리지 않는 모순이 너무나 많이 나타나있다. 마치 이 세상에 일어나는 무수한 사건들 처럼.  그것은 하나님이 일을 하시는 방식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

왜 하나님은 선한 일을 위해 악을 허용하시는가? 하나님의 궁극적으로 중요한 역사에 인간의 실수와 악한 세력의 활동을 허용 하시느냐에 대한 이유들... 살다보면 여러가지 어려움을 만나는데 꼭 그런 어려움이 필요한가에 대한 회의들... 나는 이런 질문에 대해 그냥 그러려니 했는지, 아니면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고차원의 무엇있가가 있으리란 생각에 그냥 덮어뒀던 적도 많았다. 하지만 이 작은 책을 통해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었다.
물론 천국에 가면 주님께 더 자세히 물어볼테지만 우선 현실속에서 요구되어지는 분량만큼은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http://coachsam.tistory.com/27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