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26 : 폴란드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6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세계 역사 문화 여행!!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가 어느덧 26권 폴란드 편이 출간되었네요. 폴란드는 '동유럽 역사와 문화 예술의 중심'이라고 불릴 정도로 쇼팽 등의 유명한 사람들의 나라입니다.

 

​과연 이 나라는 어떤 역사를 품고 있을까요?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을 따라 폴란드로 시간여행 시작.

그런데 이번에는 역사퍼즐 몇 개나 저장할 수 있으려나...

 

 

귀여운 친구들이 악당과 아웅다웅하면서 폴란드를 배워가는 학습만화이기 때문에 아이는 쉽고 재미있게 슬슬 책을 읽고 있습니다.

 

우와 어느새 GO GO 카카오프렌즈 역사문화책이 200만 부나 판매 돌파를 했다네요. 그 덕분에 이렇게 200만 부 돌파 기념 특별 한정 사은품도 받았습니다. 이 밖에 다양한 이벤트도 하고 있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세요.

사은품: 카카오프렌즈 튜브, 어피치, 콘 종이 인형 3종

 

폴란드로 떠나는 카카오프렌즈 요원은 제이지, 라이언, 어피치, 튜브입니다. 

친구들이 서로 힘을 합쳐 악당 이프와 이브로부터 역사 퍼즐을 지켜낼지 함께 읽어봐요.

123년 동안 지도에서 사라졌던 나라!

그렇지만 자신들의 뿌리를 잊지 않고 문화와 예술을 빛낸 폴란드의 사람들.

<GO GO 카카오프렌즈 26권 줄거리>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서 태어난 쇼팽은 조국을 무척 사랑했다고 합니다. 쇼팽이 폴란드 수도를 떠난 뒤, 나라를 빼앗겼을 때 피아노곡 <혁명>을 통해서 나라를 잃은 슬픔을 표현했어요. 지리적으로 유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던 폴란드는 오래전부터 주변 국가와의 다툼이 끊이지 않았죠. 한때는 폴란드 - 리투아니아 연합 왕국으로 강대국이었던 폴란드는 힘이 약해진 틈에 주변 국가들에 의해서 나라가 쪼개지고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나라의 땅을 빼앗기면서 결국 123년 동안 폴란드라는 나라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바로 이 폴란드에서 시작되었답니다. 이렇게 나라를 잃은 폴란드인들은 비록 나라를 잃었지만, 자신들의 뿌리를 잊지 않고 문화와 예술을 지켜왔다고 해요.​

 

이전 #GOGO카카오프렌즈 에서 네덜란드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제이지가 네덜란드 마지막 퍼즐을 저장하고, 제이지는 곧바로 폴란드 나라로 공간/시간이용을 합니다.

 

이때, 폴란드에 대한 정보는 지도를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주네요. 폴란드는 유럽의 여러 나라에 둘러싸여 있는 모습입니다. 즉, 유럽의 중심에 위치한 나라죠.

 

 

폴란드의 역사 퍼즐은 딱 2개, 하얀색과 빨간색이라고 합니다.

악당 이프와 이브도 카카오프렌즈 요원의 뒤를 이어서 폴란드 나라에 그 모습을 보입니다.

 

 

오랜 전쟁에서도 파괴되지 않은 크라쿠프의 아름다운 건축물은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이 되는 유럽의 최초의 일이 되었다고 하네요. 요즘 세계문화유산에도 관심이 생기는데 ... 이 폴란드의 크라쿠프는 직접 눈으로 보고 싶긴 합니다.

 

소금광산이 세계문화유산 1호라고?

폴란드에는 과거 소금광산을 개발한 덕분에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소금광산은 엄청난 깊이의 광맥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소금광산 공간 공간에 아름다운 성당도 조각상 등 소금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있다고 하네요.

​현재는 관광지로 개봉되기도 하고, 소금광산 안에서 폴란드 전통음식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폴란드의 소금광산은 정말 꼭 가보고 싶어집니다.

 

이런 전생의 위험이 있는 폴란드에서 결국 악당 이브와 이프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서 첫 번째 퍼즐을 저장해버립니다. 그러고 보니, 왜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첨단 장비가 없을까요?

 

아름다운 자연 휴양지 자코파네도 다녀온 요원들. 그런데 악당 이브는 퍼즐이 없을 거라는 걸 용케 추리해 내더니, 운동은 피했네요. 요즘 감정 바이러스에 걸린 거 같은 '카카고'의 감정 기복이 심각하다는 것도 이브가 먼저 눈치를 챕니다.

 

 

오랜 기간 반발하게 되는 제2차 세계대전

그 전쟁 속으로 가게 된 요원들도 위험하기는 마찬가지네요. 폴란드와 유럽의 역사 이야기는 전쟁을 기점으로 정말 많은 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악랄하다던 독일의 강제 수용소 아우슈비츠는 폴란드에 있는 오시비엥침 지역이었다고 하네요.

​세계 전쟁으로 인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죽고, 인간성을 잃어버린 괴물이 되어가던데요. 지금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을 심각한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거 같습니다.

 

폴란드의 용과 보물 광산 전설 이외 인어에 대한 전설도 있었습니다. 

바르샤바를 지키는 수호자가 된 인어의 스토리네요. 

​그런데 이런 결국 악당 이프와 이브가 폴란드의 퍼즐을 2개 모두 저장하고 가버립니다. 역사 퍼즐을 이용하여 세계를 차지하려고 하는 악당들을 카카오프렌즈 요원은 잘 막을 수 있겠죠?

점점 카카고의 상태도 불안해지는데.. 이브가 카카고 상태를 눈치챈 게 다음 27권에서는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가 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GO GO 카카오프렌즈 컬러링과 귀여운 튜브의 캐릭터 스티커도 챙겨봅니다. 아차! 아울북 출판사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꼭 참여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