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최고의 교과서 - 내공 있는 CG 아티스트로 이끌어주는 체계적인 입문서 (실전 과제 33개 수록 / 마야, 애프터이팩트)
카츠라 요스케 & 마크 살바티 & 요츠쿠라 타츠오 지음, 서재우 옮김 / 한빛미디어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일본의 OLM Digital 회사에서 내부 교육용으로 사용된 자료를 기반으로 지은 것이기 때문에, CG의 기본적인 이론 및 실전적인 설명을 위주로 엮여있다.

대상으로는 CG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기 때문에 CG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수학과 물리학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을 하며, 마야, 애프터이펙트등의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세부적인 작동 원리에 대해서 정리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이해한다면 3D에 지식의 기본은 갖출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3D 그래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3D엔지니어들의 입문서 정도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식은땀 유령)

세부적인 내용을 보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1. 카메라 및 좌표계

2. 프로시저, 함수

3. 텍스쳐 및 쉐이더

4. 컬러 모델

5. 로컬 쉐이딩

6. 쉐도우

7. 텍스처 (맵핑, 샘플링, 보간)

8. 파티클

9. 넙스 (넙스 곡선, 테셀레이션, 워크플로우) 놀람 유령

10. 이미지/동영상 파일 형식 

 

 

 

 

개인적으로 도움이 됐던 부분은 파이클 부분과 넙스 곡선에 대한 설명 부분이였다. 이해하기 힘들긴 했지만 연습문제 및 해설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던 것 같다. 

맨 마지막 장인 파일 형식에 대한 부분은 할당된 분량이 짧아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했다.

 

이 책 전반적으로 마야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마야를 다뤄보지 않았다면 조금 당황할 수도 있을 것이다. ㅠ_ㅠ (하지만 CG 이론만 잘 이해한다면 그런 툴(마야)이야 금방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OK)

 

내부 자료를 정리한 책이라 그런지 전반적으로 잘 정리된 것 같은 느낌이였으며, 번역 상태도 아주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책 내의 이미지들이 컬러라서 이해도 및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CG 아트스트(엔지니어)들을 위해 높음 품질과 효율성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이 책이 출판되어 CG아트스트들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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