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나의 비즈니스 모델
히라노 아쓰시 칼 지음, 민진욱 옮김 / 디이니셔티브 / 201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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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기호에 맞춰 상품을 개인별로 제공한다는 제조업의 숙원을 이룬 아디다스adidas의 전자동 로봇 생산방식이란?
제조업에서는 개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상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면 만족도는 높지만 생산 비용이 많이 들고, 반면에 저비용을 목표로 대중을 대상으로 한 단일 상품으로 제한하면 고객의 만족을 얻을 수 없다는 딜레마가 있다. 이 딜레마를 해소한 것이 제조 공정의 고도화를 꾀한 아디다스의 ‘대중 맞춤화(mass-customization)‘이다. 대중을 대상으로 하면서도 맞춤화가 가능한 상품 제안을 실현한 것이다. - P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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