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 미술놀이 - 3~7세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창의융합 미술놀이 100
최미연(미대엄마) 지음 / 로그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그인출판사/최미연 지음
인스타로 미대엄마를 알게 되었다. 항상 올라오는 피드보며 와~이런 놀이도 있구나~재미있겠다~하며 따라해보곤 했다.그런데 미대엄마께서 책을 출간하셨다니!!너무나 기쁜소식이었다. 매일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하며 하루를 보낼까 고민하는 나에겐 정말 엄청나게 기쁜 소식이었다.
역시 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 미술놀이는 몰랐으면 어쩔뻔했나 싶다.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초간단 미술놀이들이 수두룩~재료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들과 전혀 어렵지 않은 미술놀이들~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미술놀이!
다들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해줘야할지 잘 몰잘라 망설이는 엄마들도 많을것이다. 하지만 이 초간단 미술놀이 책 한 권만 있다면 나도 금손엄마가 된다.
미대엄마와 함께하는 초간단미술놀이는 총 5장의 주제로 총100가지 미술놀이가 소개되어있다.
1장 촉감놀이로 우리 아이 오감 기르기
2장 자연물 미술로 정서 지능 기르기
3장 즐거운 놀이로 성장발달 높이기
4장 신기한 놀이로 호기심 기르기
5장 페인팅 놀이로 창의력 높이기
놀이마다 놀이의 제목 밑에 그 놀이에 사용될 재료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적혀있고 재료,옵션이 적혀있다. 또한 사진과 함께 놀이의 순서와 설명이 소개되어있어 이해를 쉽게 하였고 미대엄마의 미술육아 라고 하여 미대엄마께서 교육자가 아닌,엄마의 눈으로 아이를 바라보는 마음을 공유하는 이야기가 적혀있다.이 부분도 빼 놓지 않고 읽어봐야할 부분이다.
이 책을 받자마자 아이들과 책을 펼쳐 하고 싶은 미술놀이를 선택하여 매일 해보고 있다.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좋아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물감과 밀가루반죽~여기에 소금을 더하면 이쁜 천연 점토가 완성된다.
내 맘대로 색깔점토놀이
-아이들이 직접 소금,물,밀가루를 넣고 주물럭 주물럭
완성된 소금점토를 보더니 "우와~색이 이뻐요~"라며
찍기틀과 점토도구로 열심히 소금 점토 놀이~
미술놀이는 아이와 엄마가 제일 하기 쉽고 공감하기 좋은 활동이다. 아이의 행복한 기억은 평생 기억된다고 한다.아이의 행복한 시간 그 시간은 엄마기아빠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고 한다. 미술놀이를 함께 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보자.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