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新상품의 경제학 - 新상품이 新경제를 만든다
강원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05년 6월
평점 :
이 책은 ‘신상품이 신경제를 낳는다’며 ‘이젠 단순 히트상품이 아니라 메가상품을 만들라’고 강조한다. 메가상품이란 세계경제를 주도하고 인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신상품, 즉 상품 하나만으로도 거대한 신산업을 창출할 수 있는 파워를 갖는 상품을 말한다.
저자는 ‘메가상품’을 만든 주역들은 시장점유율 1위와 장수기업이라는 두 가지 명예를 다 안게 되고 글로벌 기업으로 지구촌을 지배한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 책은 거시적인 안목으로 경제정책을 입안하는 정부 관계자, 기업체 CEO, 상품개발자, 마케팅 실무자 뿐만 아니라 미래 인류의 생활을 바꾸는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