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세계사 3 : 프랑스 - 인물로 보는 세계 역사 LIVE 세계사 3
조영선 지음, 최우빈 그림, 김태규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역사를 어린이들이 보기 쉽게 만화와 인물 중심으로 역은
인물로보는 세계역사 LIVE 세계사 : 프랑스편 아이들이 호기심 갖고 보기 너무 좋아요
집중해서 단숨에 읽을 정도로 재미있다하네요


이 책은 여행 지도와 본 내용을 보충해 주기 위한 만화와 간단한 설명 박스, 주위 나라들과의 역사, 간단한 퀴즈, 연표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책의 시작은 프랑스의 대략적인 정보와 지도를 통한 소개로 시작해요.
프랑스 역사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영향을 주었던 사건에 중심 인물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고 있어요.





건국시기의 카롤루스 대제 프랑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던 영국과의 100년 전쟁시기 잔다르크
프랑스 절대왕정의 최절정기 루이14세
전세게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혁명시기 로베스 피에르
현대 국가로 가는 길목의 나폴레옹을 중심으로 프랑스를 침입해 위인들을 납치하는 하트 공주를 쫓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프랑스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 나가고 있어요.


중간 중간 인물이나 역사적 사실을 이야기를 통해 보충 설명 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프랑스의 역사만이 아니라 같은 시대에 유럽 다른 나라의 역사와 함께 우리나라의 이야기도 같이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프랑스만의 부분적 이야기가 아닌 세계사의 관점에서 역사를 알 수 있어 좋아요.


책의 구성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이 시기에 우리나라는 뭐 했어?" 라는 물음에 같이 알아가는 내용이 좋았어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읽었던 내용을 다시한번 알아가도록 간단한 퀴즈들도 있어요.

아이들과 간식내기를 하며 함께 풀어 나가니 과자의 힘이지만 읽었던 내용을 다시 찾아보고 한번 더 이야기 할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