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라이팅 훈련 : 스토리 라이팅 - 2nd Edition 영어 라이팅 훈련
한일 지음 / 사람in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라이팅 훈련>은 writing을 story로 학습할 수 있게 만든 책이다. 믿고보는 사람in 출판사에서 이 책이 벌써 second edition으로 출간되었다는 것 자체가 그 효과성을 입증해주는 증거가 아닐까. 저자는 인터넷강의나 수업같은 데 관심없는 나도 이름을 들어본 스타강사님이다. 영문법강사로 유명한 분이니 영어와 영어교육에 일가견이 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다. 

평소에 영어문법이나 독해 리딩은 익숙하다해도 막상 영작을 하려하면 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많은데 영작도 일종의 기술이고 훈련의 일종이니 자꾸 연습하다보면 무조건 어렵지많은 않을 것이다.

책에서는 story writing을 매일 30일 동안 훈련하는데 그 방식이 expansion mode다. 문장을 기본문형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점차 확장해가는 방식을 말한다. 언어에는 규칙이 있고 문법이 있고 순서가 있다. 특히 순서를 많이 알면 알수록 다양한 문장을 쓸수 있게 되는데 영어로 문장을 확장하는 방식에는 essential부분과 additional부분이 있어서 additional을 계속 추가해나가면 essential에 뒤이어 문장이 길어지게 된다. 

예를 들어보자.


그 학생들은 시간이 필요하다.

--> The students need time.


그 학생들은 이것을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

--> The students need time for this.


교실에 있는 그 학생들은 시간이 필요하다.

--> The students in the class need time.


교실에 있는 그 학생들은 이것을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

--> The students in the class need time for this.


이런 식으로 연습하면 긴 문장도 어렵지않게 영어로 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더구나 이런 훈련을 하면서 동시에 문법도 자연스럽게 공부가 된다. '전치사+명사'의 사용이나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처럼 문장을 작문하면서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던 문법도 함께 익힐 수가 있는 것이다. 이렇게 몇 개의 단원을 끝내면 드디어 story로 writing하는 연습문제가 나오는데 앞서 배운 기본문형 essential에 additional을 추가하는 문장확장방식을 훈련했으므로 어렵지않게 story로 영작을 해낼 수가 있다. 그리고 이 책에 나오는 완성문장과 paragraph writing은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녹음된 mp3파일형태로 사람in 출판사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있다. 물론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나무도 뿌리가 튼튼해야 크게 자라듯이 건물도 기초가 튼튼해야 쉽게 무너지지않듯이 영작도 기초부터 착실히 단단하게 다져나가야한다. 이 책은 영작의 기초부터 다질 수 있게 구성되어있으며 거기다 story로 학습자의 재미를 놓치지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하고있다. writing skills를 익히기에 매우 좋고 초급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가 있다. 추천하고싶은 책이다. very goo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