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
전인구 지음 / 차이정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인구 - [세븐]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

(두 개의 시간 두 개의 심장)





# 경제적 자유  # 경제  # 재테크  # 주식  # 부동산  # 두 개의 시간  # 차이정원




# 명언


모든 전사 중 가장 강한 전사는 이 두 가지, 시간과 인내이다.

The strongest of all warriors are these two--Time and Patience.


-레프 톨스토이(Leo Tolstoy)




<책 정보>


저자 : 전인구

책 제목 : 세븐

페이지 : 316쪽

출판사 : 차이정원

출판년도 : 2022년 5월

주제 분류 : 인문학>경제경영>자기계발




<책을 읽게 된 동기>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이 있는 확실한 재테크 투자법’이라고 소개되어서 책에 관심이 생겨 읽게 되었다. 투잡(?)에서 시작된 두 개의 시간과 두 개의 심장이 치열하게 움직이면서 얻게 된 마인드와 인사이트를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투자 마인드 북이어서 두 권의 책을 읽는 듯 했다.





<줄거리>


이 책은 친절한 투자 마인드 북이다. 단순히 구독자 58만의 경제 유튜버의  투자법만을 소개한 것이 아니다. 20세 대학생때부터 잘 가르치는 재능으로 두 개의 시간을 살기 시작하면서 두 배 네배로의 재테크가 시작된 그 경험담을 들려준다.

투자 마인드에 눈을 뜨면서 시행착오 속에 건진 투자 원칙들이 생겨났다. 그저 자신의 머릿속, 일기장 속에 묻어두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내며 작가로서의 그 투자 마인드를 거듭 거듭 견고히하며 부를 창출했다. 그 시절부터 치열하게 살며 바라보는 모든 시선의 끝이 투자 창조였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책 읽는 동안 떠오르는 생각>


[세븐]은 7가지 비밀로’ 지름길, 두 개의 시간, 돈의 길목, 투자의 기술, 부자의 그릇, 세븐의 법칙, 평생의 부’라는 챕터로 나눠서 자신의 경험담과 적재적소의 예와 인용을 들며  소개하고 있다. 일찍부터 책을 썼기에 상당히 자세히 주식과 부동산 투자법을 소개하면서 마지막엔 내용 정리까지도 깔끔하게 해 줘서 읽기 쉽다.




<마음에 드는 문구, 장면>


이 책의 핵심은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위한 7가지 법칙을 알려주는 것인데, 그 근간은 '시간'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이 시간을 '일의 시간' + '자본의 시간' = 경제적 자유를 가져온다는 것을 15년간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증명하고 그 원칙을 말해준다. 심지어 주식,부동산 투자뿐 아니라 작가로서 웹드라마, 영화제작 콘텐츠까지의 확장성으로 스스로 증명하고 그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 근면함의 원천은 '간절함'이다. 20대를 관통한 간절함은 7년 만에 경제적 자유와 하고 싶은 일에 매진할 수 있는 밑바탕을 견고히 해주고 있다. 그 간절한 마인드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에 확장형이 되도록 계속 원동력이 되어준다. 각자의 삶에서 그 간절함의 깊이는 다르겠지만, 공유하므로써 지속가능하게하고 확장하게하는 선순환이 된다는 것은 분명한 것 같다. 앞으로 전인구 작가는 끊임없이 확장된 발전을 보여주며 우리에게 인사이트를 줄 것이다. 기대가 되는 작가이고 젊은 사업가이다.




<스터디>


저자의 다른 작품


돈의흐름

주식의 심리

주식 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내 월급 사용 설명서

전인구의 미국 주식 투자 전략




*** 이 서평은 차이정원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