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이미지 메이킹 - 꿈을 실현시켜 주는
권혜영 지음, 이현주 그림 / 성안당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겉으로 비춰지는 모습이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입사를 준비한다거나 사회적인 관계를 처음 맺을때의 첫인상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곧 판단짓기에 매우 신경쓰이는 것임에 틀림없다. 책을 읽다보니 신입사원 OJT가 생각이 났다.

이미지 전문가가 나에게 맞는 옷을 고르기 위한 퍼스널 카드를 가져와서 고르는 법이며, 화장법 등을 강의 해주어 매우 인상적인 강의였다. 회사에서 ojt를 통해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을 접한 후 늘 이에 대해 좀 더 세세히 배워보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던 터에 드디어 책으로 만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컸다.

 

이미지 메이킹이란 자신의 내외적 이미지를 주어진 상황에 맞게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은 성공을 부르는 좋은 인상만들기, 피부관리와 컬러 메이크업, 헤어, 손, 체형에 따른 패션 이미지 스타일링, 몸매 만들기, 고품격 매너, 품격있는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저자 권혜영은 뷰티건강관리학과 미용의학 박사로서 대학교에서 관련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라 책의 내용이 더욱 신뢰가 갔다.

 

책은 설명부분과 곁들인 삽화가 매우 조화롭게 배치되어 이해가 쉬웠고, 실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매우 실용적이다.

신체적 특징과 이미지에 따른 연출법에서는 거친 피부는 액서세리 겉면이 광택이 없고 재질감과 입체감이 있는 형태의 액서서리가,

매끄러운 피부에는 액세서리 거면이 광택이 나며 매끈한 느낌의 반짝이는 액서세리가 어울리며, 얼굴형에 따른 귀걸이, 목걸이, 안경 선글라스 선택법을 설명해 놓아 거울을 보며 실제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어 좋았다.

 

개인적으로 책에서 제일 좋았던 부분은 주변환경 개운 이미지였다. 사람은 흔히 좋은 운을 가져다준다고 하면 좋다는 것은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인데 그 방법 또한 쉽고 간편했다.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김동현 선수가 좋은 운을 가져다 준다며 붉은 팬티를 즐겨입고, 거북이를 늘 곁에 둔다는 것에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하며 궁금하던 차였다.

책에서는 실제 생활에서 바로 해볼 수 있는 팁이 많았다. 예를 들어 3년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물건은 과감하게 버리고, 밝고 따뜻하게 방은 꾸미고, 바닥은 갈색이나 녹색이 좋으며 현관은 금속으로 만든 모빌이나 풍경을 걸어놓고, 그릇 디자인은 과일 무늬가 좋다는 것 등이다.

 

마음이 얼굴을 지배한다고 한다.

책을 보며 나의 얼굴의 비록 눈 코 입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를 가지지 않더라도,

밝고 긍정적이며 윤기있고 빛나는 나를 가꾸기 위해 오늘 부터 변화되도록 해보자 

많이 웃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외모를 가꾸다 보면 좀 더 나은 미래가 펼쳐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