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습관을 다루는 생각의 비밀 - 어떻게 성공을 끌어당길 것인가
김은형 지음 / 더로드 / 2021년 6월
평점 :

평소 습관형성에 관심이 많은편인데,
습관 형성에 대해 이야기한 책이 새로 나와 읽게 되었다.
나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은 나쁜습관은 매우 쉽게 만들어지지만, 좋은 습관은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매해, 새롭게 새해가 시작될때마다 계획을 세우곤 하지만,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고 결국 쉽게 포기해버리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좋은 행동을 꾸준하게 반복하고 결국 좋은 습관으로 정착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상의 힘'을 활용하라고 말하고 있다.
습관에 대해 저자가 지니고 있는 생각들을 차분하게 적은 이 책은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주었다.
책을 읽으면서 인상깊었던 몇가지를 다시 되짚어 보자면,

"평상시 만나는 사람 5명의 평균치가 바로 자기자신의 인생이다" 라는 아주 주옥같은 말이 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주변의 많은 사람과 어울리며 살아가는데,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받는다.
좋은 사람들을 주변에 두고, 좋은 영향력을 받는다면 성공으로 가는 여정도 짧아지지 않을까?

또한, 부정적인 사고에서 벗어나라는 말도 인상 깊었다.
본디 한계라는 것은 없으며, 한계를 규정하는 것은 외부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만들어가는 것이다.
내가 갖고 있는 사고방식, 틀 , 습관, 가치관이 올바른 것인가? 에 대한 지속적인 반성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챕터를 읽으면서 전에 읽었던 좋은 기사가 떠올랐는데,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1301
안락하고 편안한 장소에 익숙해지지말고, 항상 그 너머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직장 6년차인 지금, 매달 꾸준히 들어오는 월급에 익숙해지기도 하고.. 일이 익숙해져서 그런지..
따로 자기계발을 안하면서.. 남들보다 열심히 산다고 그나마 스스로를 위로하는 나를 되돌아보면서..
다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새로운 환경을 자주자주 접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극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