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혼
배명훈 지음 / 북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지구의 생명체는 태양과 지구의 물리 법칙을따른다. 태양과 지구가 존재하는 그 공간은 지구의 물리법칙과는 다르다. 지구의 인류 과학자들이 우주를 향해 온갖관찰을하고 실험 및 도전을 하고있지만 알아낸정보는 무한한 우주의 아주일부분일것이다.
배명훈작가의 SF배경 청혼은 인류가 우주라는 바다에 배를 띄우고 외계생명체와 전쟁하는 세계관이었는데, 일반적인 전쟁SF와 차별점은 우주의 거리감에 대한 묘사가 아닐까싶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지구에 있는 연인과의 거리감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해서, 적이 없었을때엔 바다아래 침몰선이나 잠수함같이 적막한공간표현, 적이 갑자기 텔레포트하듯 생겨 교전이 벌어졌을땐 어떤지식으로도 설명할 수 없는 이동들, 적관찰중 포착된 의문의 현상들까지.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미지의 우주뿐만 아니라 종교적 미스테리도 같이 이야기 하고있는데 SF와 종교가 비슷한점이 유한한 인간이 알수없는 미지의 지식에대한 갈망때문에 생겨난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지구가 인간이 우주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라는 근본적 물음에 진짜 정답을 알수있는 사람이 있을수 없기떄문이다. 저마다의 경험으로, 믿음으로 세계를 받아들이는것뿐.
153p
우주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주인공은 스스로 어떤 깨달음을 얻게되는데,,, 독자들에게도 각자의 SF를 상상해보게하는듯 싶었다.
서평이벤트로 북하우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청혼 #배명훈 #북하우스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