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리더십 - 애플 테크 리더가 들려주는 30가지 비법
마이클 롭 지음, 김정혜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 슬랙, 핀터래스트 등 우리가 잘 알고있는 IT 기업의 엔지니어 리더가 작성한

리더 직책으로서 필요한 습관 30가지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관련 분야를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한 주니어들 그리고 그 이상의 직책을 지니신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IT 테크 리더의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수 있어 읽는 재미가 있었고,

시작부터 완벽한 관리자는 없으며, 이는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만들어져감을 알 수 있었다.



신입 관리자가 들어서게 되는 죽음의 나선에 관한 내용이 가장 인상깊었다ㅋㅋㅋㅋ

관리자란 직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을 갖고 결과로 입증하고자 하는 자세는 좋으나, 자신이 잘 모르는 부분까지 통제하려고 하며

나만의 의견을 고집하면...그렇다 저자가 말하는 일명 죽음의 나선에 들어가게 된다.

직원과 소통이 안되는 꽉 막힌 관리자!

스스로도 돌아볼 수 있던 주제였다.

나는 타인의 말을 잘 듣고, 역할을 위임할 줄 아는가?

아쉽게도 아니다.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꼼짝없이 죽음의 나선에 들어갔을 스타일이다.

여러 번의 팀플, 요즘에는 막 사회경험을 쌓아보면서 이전보단 나아졌지만

더 개선해야 할 나의 성격적 부분이다.

이 책은 내 자신의 비슷한 경험과 저자의 경험을 매치시켜

보완할 점, 잘하고 있는 점, 그리고 책으로부터 배워야 할 점을 찾아낼 수 있다.



책의 앞부분에 목차이자, 핵심을 설명하는 30가지 리더십 비법이 정리되어 있다.

책을 다 읽고 가끔 내용이 궁금할 때면 해당 부분을 다시 돌아봐도 좋을 것 같다.


지금길도, 왕도도 없다. 불가능한 과업을 달성하는 길은 오직 하나다. 포기하지 않고 산을 계속 오르는 것이다.

책의 마지막 문장은 저자가 쭉 설명해온 30가지 리더십과 일을 대하는 태도까지 관통한다.

하드 레벨인 우리의 인생

인내심을 갖고 계속 도전하며 어려움을 이겨내야 한다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