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한 조땡의 파워포인트 디자인
조현석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평소 ppt 템플릿을 많이 공유해갔던 '깔끔한 조땡'님께서 책을 집필하셨다길래 궁금해서 바로 찾아본 이 책, <깔끔한 조땡의 파워포인트 디자인>!

ppt의 강자이신만큼 책의 구성도 몰입되게 필요한 내용만 다루셨더라고요.


처음에는 ppt에 대해 우리가 쉽게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가령, ppt는 글씨폰트가 무조건 크고 두꺼워야한다거나, 기존의 정해진 도형과 표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거나와 같은 것들 말이죠.

ppt는 큰 그림, 기획과 디자인적인 요소가 차지하는 부분이 크며, 이는 포토샵이 아니더라도 ppt에 있는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충분히 멋진 ppt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책에서 보여주세요. 초보인 독자라면 더 이해하기 쉽게 책에 템플렛을 하나하나 넣어주셔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또 일상생활의 사물들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그 아이디어를 템플릿 디자인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보여주시는데, 훨씬 눈에 잘 들어오고 관심이 가는 디자인으로 바꾸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저는 ppt를 주로 템플릿을 이용해서 사용해와서 사실 ppt의 상세한 기능에 대해 궁금한 적이 별로 없었는데, 실무 기능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니 이해도 잘되고,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해서 앞으로 내가 어떠한 디자인의 ppt 템플릿을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ppt는 학생들이 조별과제 발표나 공모전 지원에도 많이 사용하지만, 이후 직장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사용하는만큼 지금부터 연습해두면 좋겠다싶었어요.


만드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큐알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로도 참고할 수 있게 친절하게 써주셨더라구요.


각 레슨 제목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김밥 먹다말고 ppt 템플릿 디자인하기', '창문에 달린 롤스크린을 보며 배경을 생각하다' 등의 제목이 눈길을 끌었거든요. 기능만 설명하면 다소 지루하게 느껴졌을텐데, 왜 이 디자인을 생각하게 되었는지, 구성하기까지 어떠한 단계를 거쳤는지 설명해주시니 초보자인 제게도 쉽게 와닿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책이었습니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웹디자인

#까칠한조땡의파워포인트디자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