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시크릿 2
이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시크릿 2권


작가:이온

장르:연애,일상판타지


"어릴 때부터 소꿉친구인 늑대인간인 견우와 인간소녀인 은호의 사랑 이야기"


단행본으로 나오기 전부터 네이버 웹툰으로 꾸준히 보고 있던 만화인지라 책으로 나왔다는 소리를 들었을때는 사실 조금 기뻤다.

내가 좋아하는 웹툰이 어느새 이렇게...라는 느낌이랄까 ㅎㅎ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지금은 휴재 중이지만(ㅠㅠㅠㅠ)화요일 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이다.

어딘가 시골의 소박함을 보여주는 듯한 따스한 색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특징인 만화이다.

그리고 애들이 하나같이 전부 귀엽다ㅠㅠㅠ


1권은 은호과 견우의 관계와 주변인물의 등장 그리고 견우 혼자 삽질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그저 견우를 좋은 친구 또는 엄마 같은 친구로 생각하고 있는 은호와 그런 은호를 챙겨주면서 나는 은호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못본 척 할 수 없어서 돌봐주는 것 뿐이다 라고 혼자 주장하고 있지만 아닌게 뻔히 보여서 안쓰러운 견우가 매우 귀엽다ㅋㅋ


그리고 슈퍼 시크릿 2권은 네이버 웹툰으로 치면 34회에서 67회에 해당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주인 은호와 남자친구인 승우선배의 관계가 마무리되고 드디어 남주인 견우의 마음을 은호가 눈치채는 내용이 들어가있다!!ㅠㅠ

정말 눈치라고는 조금도 없는 은호가 매우 귀여웠지만 답답하기도 했던 나는 견우의 고백하는 장면과 은호가 그때문에 끙끙 거리는 그 모습이 너무나도 귀엽고 흐믓하기까지 했다...!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해나갈지가 기대되고,그저 단순한 남녀의 사랑이 아닌 판타지적 요소를 집어넣음으로서 발생하는 또 다른 장애물이라던지(종족차이..)등등이 흥미진진하게 전개 된다.


그리고 단순히 지킴 받고 소심하기만 한 여주가 아니라 가끔씩 보여주는 여주인 은호의 화끈함이 남주만이 아니라 여주도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힘도 견우보다 강하니 말 다했다.


그리고 수퍼 시크릿은 사실 주역인 두 사람만의 관계와 이야기만이 아니라 주변인물들간의 이야기도 나오는데 단순히 흔한 연애물과는 조금 다르게 주변인물의 고민이나 사정 등등이 밝혀지면서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점이 재미있다.


주역인 두 사람 말고도 다른 인물들의 러브라인이나 관계 역시 재미있는 만화이다.

 

그 외에 네이버 웹툰에서는 볼 수 없는 오직 단행본에서만 볼 수 있는 짤막한 시크릿 에피소드도 수록되어 있으니 슈퍼 시크릿을 좋아하는 독자들은 이 시크릿 에피소드와 책을 소장한다는 메리트에 지갑을 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물론 스포방지를 위해서 시크릿 에피소드 전체를 찍지 않았다.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당장 단행본을 구입하시는 겁니다!깨알같은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책 구석구석에 조그맣게 그려져있는 그림들이 정말 너무 귀엽다 ㅠㅠㅠ

작가님 그림체로 슈퍼 시크릿 엽서라던가 일러스트 카드 같은 것들이 단행본 부록으로 딸려온다면 더 좋을 것 같다 ㅎㅎ



사실 네이버 웹툰으로도 볼 수 있지만 아기자기한 동화같은 그림체를 가진 슈퍼 시크릿은 뭔가 책으로 보기 더 좋은 작품인 것 같다.

정말 귀여운 동화책 한권을 읽는 느낌이다 ㅎㅎ


소꿉친구,늑대소년과 인간소녀의,동화같은 그림체 여러가지 요소가 섞인 달달한 이야기

한번쯤 보는 것을 꼭 추천하는 만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