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나도 고객의 입장이라, 이 글에서 이런부분이 너무 와닿았다.
숫자가 들어간 광고는 눈에 먼저 들어온다. 그리고 궁금하다. 사야만 할것같다.
1초에 1개씩 팔리는 파운데이션!
단 5개만 남았습니다! 서두르세요!
자극도 이런 자극이 없다. 안사면 후회할것만 같다..
또, 의태어와 의성어는 귀에 쏙쏙들어온다.
그리고 기억하기 쉽다.
그리고 그 의성어를 떠오르면 곧 브랜드가 생각난다.
길게 늘어놓는 "저희 회사는~.." 이런말보다
요새는 그냥 "로켓배송"
마치 로켓처럼 슝~하고 우리집 앞에 배송올듯이 빠를것 같고,
"김치톡톡" 은 우리집 김치가 시원하고 새콤하게 톡톡쏘며 맛있게 익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저마다 성향이 다르고, 말을 하는 스타일도 다르지만,
확실한건 요새 트랜드는 짧은말이 유행이고, 성공적이라는건 맞는것 같다.
내가 전하고자 하는 말의 핵심을 내가 먼저 파악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파악해서
그 핵심만을 짧고 명확하게 전달하는것
나에게도 꼭 필요한 것 같다.
이책은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책인것 같다.
현재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하나 책인것 같고,
앞으로 나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내가 어떻게 말을 하고 지내왔는지 뒤돌아 볼수있는 계기가 될수 있었고, 도움이 될 책이다.
말을 잘하는건 타고난 능력 때문이 아니다.
말도 열심히 노력을 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 잡을수 있을 만큼 잘할 수 있고, 성공 할 수있다고 믿는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