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경제 - 경험을 비즈니스로 만드는 법
제임스 H. 길모어.B. 조지프 파인 2세 지음, MX디자인랩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실업난으로 인턴에게 마저 '경험'과 '경력'을 요구하는 세상이 왔다.

그만큼 남과 다른 경험은 지적 자산을 넘어 실질적 자산이 되기도 한다.

<경험 경제>에서는 이러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경험을 제공한다?

다 만들어진 밥상을 떠먹여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밥상을 차릴

재료부터 선택할 기회를 주는 것이다. 

고객은 자유도가 높아짐과 동시에 일종의 보람을 얻어 갈 수 있다. 

너무나 유명한 디즈니나 빌드어베어 워크숍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환상의 

세계를 경험하게 해주었다. 

이러한 기업의 가치는 돈으로 매길 수 없을듯하다.

두꺼운 분량의 책이지만 술술 읽혔다.

마케팅을 공부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고 고객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