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인터뷰를 위한 알고리즘 치트시트 - 리트코드LeetCode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코딩 테스트
푸둥라이 지음, 이춘혁 옮김 / 제이펍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eetCode는 코딩테스트를 위해 마련된 웹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는 '백준'이 유명하지만, 글로벌하게는 'LeetCode'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리트코드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다루고 있습니다. 







책의 앞부분에 나온것처럼, C++,자바,파이썬 이 3가지를 골고루 사용합니다. 모든 알고리즘에 대해 3가지 언어 모든 것에 대한 코드는 없지만 구글링해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언어 중 2가지에 대한 기본적인 문법을 알아서 코딩테스트를 할 정도만 되면 이 책을 보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리트코드를 이용해서 본인의 코딩테스트 역량을 높이려는 분들이라면 이 책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 리트코드 풀이를 많이들 해놓기는 하지만 그래도 책을 하나 잡아서 알아보고, 구글링하면서 그런 블로그 등을 참고하면 더 좋은 공부법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리트코드 가이드가 잇습니다. 리트코드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책에서 풀이한 모든 문제의 리트코드 URL과 문제 키워드가 적혀있어서 구글링하기도 편합니다. 



" 이 책은 제이펍의 전문서 리뷰어로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