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론 코딩으로 시작하는 Next.js - Next.js와 타입스크립트로 숙박 공유 플랫폼 만들기
이창주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에서는 Nextjs에 대한 서적이 나오지 않아 반가웠다. 이 책의 경우, 타입스크립트와 Nextjs를 사용하고 상태관리를 사용해 프로젝트를 해야 한다면 권장하는 책이었다.




폰트 설정이나 Eslint, Prettier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를 잡기에 좋았다.


Styled component을 사용하기 때문에,  리액트와 다른 부분에 대해 원인을 설명해주고 Babel을 설정하면서 해결방법들이 상세히 적혀있어 이해하기 쉬웠다.


그러나, Styled component를 사용에 따른 Stylelint에 대한 설명도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


공식문서에 나와있는 부분들의 경우,환경변수 설정(.env파일) 에 대한 예시 코드들이 있어 따라하기 수월했다. 더불어 React의 Potal에 대한 설명이 한줄로 간략이 나와있어 보기 편했다.






State(상태)관리 라이브러리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Redux를 입문하기에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지만,   Redux를 깊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했다. Mobx와 같은 다른 상태관리 사용에 대한 부분이 빠져있어 아쉬웠다.


숙박공유 플랫폼에 다양한 UI들이 있어서 응용하기에 좋았다. 어느 프로젝트에서도 깔끔한 UI를 원한다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실질적인 부분인 배포에 대한 부분이 없어서 아쉬웠다. Nextjs의 경우 Vercel 이라는 툴을 사용하면 쉽지만, 이를 제외한 다양한 배포 방법에 대한 부분이 빠져 있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nextJS 에 대한 한글 서적이 워낙 없다보니 그런거 감안하면 이 책은 괜찮은 참고서적인 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