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페이지 가계부
윤영애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획하기 좋아하고 새로운 일 도모하는 저는 하나를 꾸준히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그런 제가 가계부를 꾸준히 쓰고 하나의 도구를 3년간 썼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2023년이면 4년차 유저가 된답니다.

 

사용한 저도 저지만 꾸준히 버전업을 해나가는 윤영애 작가님도 정말 대단한 분 같습니다.

3세대 원페이지 가계부는 2023년형이 아니라 만년형입니다. 내년에도 날짜만 직접 기입하고 쓰면 됩니다.

1세대, 2세대를 다 경험해 본 저로써는 이번 3세대 버전은 정말 디테일면에서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이 곳곳에서 보였습니다.

1차년도 때는 쓴다고 써도 가계부가 제공해 주는 엄청난 기능을 다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변동지출만 기록 용도로 사용했고 한 달 결산하고 피드백하고 전체 가정 재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는것어려움을 느꼈습니다.

2년차 유저쯤 되니깐 슬라이드로 4주간 변동지출 파악도 되고 월간결산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제 궁금해 하실 원페이지 가계부 구성과 꿀팁 사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3 분량 정도 상세하게 마인드셋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글이 담겨있습니다.

작성방법 예시와 실제 사례 소개도 친절하게 안내 되어 있으니 책을 보면서 배워가셔도 좋고 원페이지가계부를 유튜브에 검색하면 윤영애강사님 강의 영상도 올라온게 있답니다. 그걸 참고하셔도 좋아요 ^^


 

예산세우는 방법 1~3단계 친절하게 안내 되어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3단계 까지 직접 내 사례를 정리해 보심 현타 씨~~~게 맞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2020 예산 세우는데 '이렇게 살면 거지꼴을 못 면하겠구나' 정신이 번쩍 들더라고요.

 

변동지출칸에 매일 경제공부 기록하는 칸도 이번에 새로 생겼습니다. 부자되기 액션 3개를 체크할 수 있는 칸도 있고요.

 

변동지출칸에 매일 경제공부 기록하는 칸도 이번에 새로 생겼습니다. 부자되기 액션 3개를 체크할 수 있는 칸도 있고요.

 

한 주간 피드백도 재무심리를 점검할 수 있게 환경 설정해주셨어요. 감사일기와 짧은 한주간 평을 남길 수 있는 에세이 칸도 있고요.

 

이 모든 기능을 다 활용하면 재정관리 마스터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이번에 가계부 처음 접하고 사용해보고자 마음 먹으신 분들은 연간예산 수립하고 변동지출관리와 월간결산만 해보셔도 충분히 재정관리에 대한 경각심 생기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되실거에요

버전업으로 유용한 가계부 만들어 준 윤영애 작가님 감사합니다~♡

원페이지가계부 유저들만 모여있는 소통 창구도 있답니다.

원페이지스쿨 홈페이지 이용하시면 온라인 VOD 영상과 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요.

금융경제교육 원페이지스쿨 (1pageschool.com)

강사님 인스타그램 링크입니다.

원페이지가계부 윤영애 l수기특허가계부 l금융경제교육(@1page_school)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