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나를 결정하는가 - 유전, 능력, 환경, 노력, 운
다치바나키 도시아키 지음, 노경아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 나를 결정하는가… 이런 생각을 한번쯤은 해봤을거라고 생각한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마음먹은 것처럼 일은 풀리지도 않고 무엇이 잘못된건지 스스로를 원망한적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한다.

 

요즘시대는 격차사회이다. 소득간의 격차 뿐만 아니라 뭐든 분야에서 격차가 존재하고 높은 위치에 있으면 성공이라고 애기한다.

행복도 격차가 존재한다.  하지만 노력을 하지 않고, 아니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바꿀수 있다면 한번 시도해볼수 있지 않을까?

 

책은 유전 능력 환경 노력 5가지의 분야에 대해서 타고난 성질인지 아니면 추후의 노력으로 인해 얻어지는 건지 타고난 환경이 중요한지 아닌지 어느정도의 노력을 취해야 하는지 열등생과 우등생의 비교를 통해 나타낸다.

 

유전부분에서 좋은 유전자를 발전시키고 확대시키자는 쪽과 열등하다고 느낀는 쪽을 이상 확대시키지 말자는 부분에서 나치의 유대인학살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물론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우수한 유전자를, 자신에게 방해가 되는 유전자를 이상 확대시키지 않는건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능력,환경,노력, 물론 성공을 위해서 혹은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러한 것도 간과할수는 없다

 

조금더 나은 삶을 위해 책을 펼쳤다면 다섯가지의 대한 설명을 듣고 후천적인 부분을 발전시키면 될것 같다. 물론 노력이라는건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없을 정도를 했을때 노력이라고 하는것.. 부분을 생각하고 행동하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