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왔습니다 단비어린이 그림책
홍민정 지음, 최정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녀왔습니다!!

표지 그림에서도 그러듯이   돌아왔다는 안도감에 기다렸던 이도 다녀온 이도 모두 마음 따스해지는 이야기가 전해질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안내견 이야기를 통해 안내견으로 혹은 탐지견으로 , 탐색견으로 인간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모든 개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자 이 책을 서술하였다


안내견인 단비는 시각 장애인 누나의 눈이 되어준다.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출근과 다시 집에 돌아오는 순간까지. 외출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안내견 표시가 있는 노란색 조끼를 입고, 목줄을 매고, 누나와 연결해주는 하네스까지 하면 끝~


안내견은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탈 수 있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들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기도 하고,  버스나 지하철에 타는 것을 막고 음식점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안내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안내견이 되기 위해서는 태어난지 7주가 되면 자원봉사 가정으로 보내져 1년여 동안 식사예절이나 배변훈련, 복종 훈련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퍼피워킹'이라 한다.

시각 장애인의 눈이 되기 위해서 안내견은 조금 특별한 준비를 하는 것이다.


조금은 특별한 준비를 해서 7년여동안 안내견 역할을 마친 단비는 비로소 추억이 가득한 가족들 품으로 돌아가게 된다. '다녀왔습니다'

이제는 가족들과  나란히 함께 걸으며 안내견이 아닌 단비로서 소중한 시간을 보낼 것이다. 


[다녀왔습니다]를 통해 안내견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책이란미처 알지 못하는 세계로 갈 수 있는 통로이다.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의 기회를 주신 단비어린이에게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