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넘쳐의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 2 - 재개발 완전정복 편
열정이넘쳐(이정열) 지음 / 잇콘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5월, 

문득 재건축/재개발에 대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한권 샀는데- 그게 열정이넘쳐님의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이었다. 이걸 읽고선, 나도 드디어 재건축 전문가가 될 수 있겠다고 자신감 뿜뿜해서 막 여기저기 사업성 비교하고 그랬었다.


근데 역시나, 책 한권 읽고 투자하려니.. 내 눈에 보이는건 다 비싸! 

(내 눈에까지 보이면, 남들이 이미 다 가져간게 당연하지. ㅋㅋ)

게다가 내가 감당할 수 없는 금액대야! ㅠㅠ


그래서 열정님의 정규강의를 수강했다.


혹시 수강생들에게는 비밀정보를 알려주지 않을까? ㅋ

그러다보면 남들은 모르는 숨은 진주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ㅋㅋ

남들보다 먼저 선점하면.. 적은 돈으로 진입할 수 있지 않을까? ㅋㅋㅋ


나의 이 음흉한 기대에 부합될 만큼, 열정님은 '다~~~' 알려주셨다. 

본인이 수없이 노가다를 해가며 알게된 비법을 공식화했고, 그걸 어떻게 활용하고 해석하는지도 다 풀어주셨다.  

근데 들으면 들을수록  미궁에 빠져들었다. +_+ 


그래서 이걸 내가 다 해야한다는건가...?

그래서 어디가 사업성이 좋다는거야~~~?

모르겠드아~~~~~~~ 난 못해~~~~~


우리의 눈빛을 읽은 열정님은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걸 다 하기 어려우니까, 책에 다~~~ 담았어요. 이것만 보면 돼요"라고 강조했다. 그래서 기다리고 기다렸다.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 2권' 출간일을.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 1편>이 재건축 아파트를 기준으로 재건축 분담금을 추정하는게 핵심이었다면, <돈되는 재건축 재개발 2편>은 재개발 사업장에서 아직 감정평가액이 나오지 않았을 때, 미리 감평액을 추정하고, 프리미엄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분담금을 추정하고, 프리미엄을 파악하면 뭐 하냐고? 어짜피 나중에 다 알게되지 않냐고? 

바로 그거다. 

시간이 지나면 남들도 다 알게 되는 정보를, 내가 먼저 알 수 있게 된다는 것.

즉, 누가 '카더라~' 하기 전에, 내가 먼저 '카더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주체가 될 수 있다는 게 포인트인거다.


남들을 통해 정보가 나에게 오면 이미 뒷북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요즘처럼 정보가 빠른 때에는 더욱더. 

그래서 남들보다 선진입했다가, 남들이 몰려올 때 빠져나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성공투자일거다. 선진입이라는건 싸게 매수할 수 있다는 말일테니까.


내용을 떠나 책 자체도 참 잘 만들었다.

열정님이 원래 이렇게 글을 잘 쓰는 분이신지 모르겠지만, 이 어려운 내용이 술술 읽힌다. 개념이 모호하다 싶을 때는 이해를 돕는 그림이 여지없이 등장하는데, 재개발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교과서답게 새로운 챕터가 시작할 때는 '주요 개념'을, 챕터가 끝날 때는 해당 챕터에 해당되는 'TIP'을 적절히 배치해 이해를 도왔다. 우리 학교 다닐때 '개념원리'라는 문제집 있지 않았던가.. ㅋㅋ 꼭 그런 느낌. 





책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3장의 '주요도시 체크리스트'다.

수많은 항목 중에서도 유심히 봐야할 것은 토지등 소유자수 대비 일반분양 비율 세대당 평균 대지지분. 

이 정보를 보고 해석을 할 수있느냐..는 독자들의 몫이다. 책을 꼼꼼히 읽은 자에게 복이 있나니.... 

근데 왜 난 안보여!!





이 책 때문인지.. 아니면 이제 시장 사이클 상 그럴 타이밍인건지..

때맞춰 대전과 인천, 울산 등의 재개발 지역에 뜨거운 바람이 불고있다. 

책을 보고 먼저 선점한 사람들은 지금쯤 웃고 있겠지?


치열한 공부와, 자기 확신, 그리고 과감한 실행.

'재개발을 책으로 배운' 나는 아직까지 확신이 들지 않아서 과감히 뛰어들진 못했지만, 조금씩 현장에 가까워지다보면 언젠가는 나에게도 그 '확신'이라는게 찾아올거라 믿는다. 그리고 그때까지는 <열돈재재2>가 마르고 닳도록 읽어야지.


부동산 소장님이나 다른 투자자의 '카더라' 말고, 나 스스로 숨은 진주를 찾아내는 눈을 기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은 필독서로 삼길 권한다.  막연해서 어렵고, 그래서 기회가 있는 재개발 투자 시장에 최고의 안내서라고 확신한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