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인데 아직도 내 몸을 몰라? - 만화로 배우는 여성을 위한 성교육 교과서
다카하시 사치코 지음 / 라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수많은 선택의 연속이고, 어떤 선택지를 골라야 할지 쉽지 않지만 스스로 선택하며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창 시절에 성교육 시간이 있지만 한 시간에서 두 시간 동안 여성으로서 알아야 하는 지식을 알아가기가 쉽지 않다. 


어른이 되고 시간이 흐르며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가 질병인지 아닌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초록 창에 검색하기 부지기수였고 여전히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기 어렵고 민감한 주제이다.


책에는 30세 전후 여성 캐릭터가 4명 등장하며 각자 다양한 환경에서 겪게 되는 상황에 대해 저자가 답해주며 여러 지식을 알려주는데 생리, 피임, 성병, 임신 준비, 여성질환 등 폭넓은 주제를 다뤄 한 권으로 이상 신호가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었다.


저자는 일본의 산부인과 의사이기 때문에 한국의 실정과 다를 수 있어 병원 지원 정책이나 약국 정보가 다른 경우 한국 상황에 맞게 부가 정보를 덧붙여 유용했다.


여성들이 원할 때, 원하는 인생을 선택할 수 있기 위해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소중히 읽고 서평작성했습니다.

인생은 수많은 선택의 연속이고, 어떤 선택지를 골라야 할지 쉽지 않지만 스스로 선택하며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P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