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력 상담소 - 아이의 마음을 열고 공부의 길을 찾아가는
정주안 지음 / 래디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아이들 공부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요? 어떻게 공부하면 아이들 공부로 어려워 하지 않고 재미나게 학습할 수 있을까요? 세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세 명 다 모두 공부하는 습관 자세가 모두 다릅니다.

첫째의 경우 머리가 좋고 이해력이 빠르지만 좀 처럼 공부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시험을 치면 한문제 정도 틀리지만 자기 스스로 이 정도면 괜찮아 하고 공부하지 않습니다.


둘째인 경우 머리도 좋고 이해력도 좋고 단원평가를 치면 집에서 꼭 공부를 하고 최고의 성적을 받아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웬만하면 100점을 맞아아고 싶어하고 성취감도 많이 느끼는 아이입니다.

셋째의 경우 어휘력이 떨어지고 잘 이해하지 못하며 문해력도 떨어지며 또래 보다 늦어서 걱정이 많이 되는 아이입니다. 너무 다른 세 아이르 키우면서 아이들 학업 어떻게 신경 써 줘야 되나 고민이 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초등 고부력 상담소 책은 12년차 현직 교사이자 세 아이들의 엄마로서 아이들 교육 전문가로 활동 중인 선생님의 글이라 더 신뢰하며 읽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 선행교육은 엄청나고 학원을 보내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정작 아이에게 꼭 필요한 현행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놓치는 것 같아서 안타깝기도 합니다. 저희 집 4학년 아이는 친구들이 5학년 수학 문제를 선행하다가 4학년 문제를 잘 풀지 못한다는 얘기를 자주 합니다. 학원을 가고 선행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행 수업에 대한 이해력이 정말 중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아이가 하고 있는 공부가 진짜 공부인지 어떻게 해야 아이가 재미나게 공부 할 수 있고 아이에게 맞는 공부법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입시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부모라면 꼭 한번 읽어 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도서입니다.


초등 국영수 공부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요? 이 책에서는 국영수 초등고 로드맵을 잘 다루어 주고 있습니다. 다독하는 것보다 어떻게 읽는 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문제집을 꼼꼼히 읽으면서 풀어보는 습관은 독해력과 문해력을 끌어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어의 경우에는 아이가 관심을 보일 때 시작하는 것이 좋고 꾸준히 조금씩 재미나게 공부 할 수 있는 게 큰 도움 된다고 합니다. 다만 중간에 질려서 그만두면 말짱 도루묵이 되니 아이가 끈기를 같고 재미나게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학은 선행보다 벽돌처럼 기초부터 탄탄하게 세워 가는 게 중요한데요 개념들을 잘 배워 뒀을 때 고등학교 수학까지 무너지지 않고 튼튼하게 잘 채워 진다고 합니다. 어려운 문제들도 풀어보는 습관을 들이고 고민하며 스스로 해결해 보는 게 아이의 수학 실력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저학년일 때는 어휘력을 다지는 한자 공부를 많이 하는 게 도움이 되고 고학년이 될 수록 독서 대신 독해력을 키우는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춘기가 되면 아이들의 학업에 대한 고민과 흔들림이 심해지는데 초등 공부력 상담소 책에서는 사춘기가 되어도 흔들리 않는 공부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고 부모들이 궁금해 하던 질문들을 잘 담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ㅇ아이 공부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이 읽어 본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서를 제공받고 쓰여진 후기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