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불량 짝꿍 다림창작동화 12
박현숙 지음, 윤태규 그림 / 다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학교에서 있을 수 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 환상의 불량 짝궁 > 책이에요.

 

 

어릴 때부터 친구였던 나름 홍진이, 미수가 학교에 입학 후 공부도 잘하는 친구들이 되어

 

동학이는 엄마에게 공부 때문에 늘 비교와 호통을 받았어요.

 

짝을 정하는 날 동학이는 공부잘하는 도령이와 짝이되면 엄마에게 칭찬도 받을 생각에 짝이 되었으면 했는데 우리반에서 제일 작은 소진수라는 친구와 짝이 되었어요.

 

진수는 공부는 잘했지만 키가 작은 덕에 짝꿍이랑 뭐든 함께하라는 선생님 때문에 체육시간에도 매번 꼴찌고 너무 속상해했어요.

 

진수가 미워졌지요. 진수 때문에 꼴지하고 매번 야단만 맞아서 동학이는 진수에게 어디로든 꺼져버리라고 짜증난다고 나쁜 말을 했어요.

진수가 정말 학교에 결석하게 되자 자기 때문에 안오는 건지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도 진수는 배탈이 나서 결석한 것을 알고 한편으로는 다행이다 생각했어요.

학교에서 시험이 있었는데 동학이는 20점을 받게 되었어요.

엄마는 동학이가 수학 시험점수가 20점을 받아 오자 불 같이 화를 냈어요.

 

엄마는 동학이 몰래 나름이 에게 전화해서 동학이가 어떻게 학교에서 생활하는지 살펴보고 몰래 이야기 해달라고 했어요. 동학이는 엄마가 몰래 그러는 것을 보고 마음이 불편해 졌어요.

학교 수학시간에 선생님이 동학이에게 수학문제 정답을 물으셨어요.

동학이는 답을 몰라 어쩔 줄 몰라했어요.

엄마가 아시면 불 같이 화를 낼게 뻔하니까요.

그때 진수가 콕콕 찌르면 답을 몰래 알려준 덕에 위기를 모면 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후에 지우개 놀이를 하다가 진수때문에 졌다고 진수에가 온갖 모진 말을 하게 되고

진수는 울면서 선생님께 짝궁을 바꿔달라고 졸라보라고 말을 하게 되요....

동학이는 내심 미안해 졌어요....

 

몇일 후 등산 대회를 앞두고 산에 올라가다가 힘들고 포기하고 싶어지면 짝꿍끼리도와 끝까지 올라가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동학이는 진수와 꼭 올라가야겠다 맘 먹었어요.

그런데 당일날 진수가 학교를 안왔지 머에요.진수가 아파서 안오는 거냐 물었는데

진수가 학교에 오지 않으려고 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동학이는 진수의 전화를 받아서 용기내어 전화를 걸어 말했어요.

진수는 자기 때문에 못 올라갈까봐 미안해질 거 같다고 이야기 했어요.

이에 전화로 동학이는 빨리 오라 안오면 자기도 안간다고 소리를 쳤지요.

      

이후 이 친구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

 

실제 초등학교에서 매주 혹은 한달에 1번식 짝꿍을 바꾸고 있는데 누군 싫고 누군 좋고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친구가 기분 나쁘지 않게 감정을 표출하지 않거나 해야할 때도 있는데 표현할때가 많더라구요.

 

친구란 서로 배려와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처음에는 게임도 못하고 작고 그래서 싫었지만 친구에 대한 배려와 소중함을 깨닫는 동학이를 통해서 이런 부분들을 잘 배울 수 있는 책이 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