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텔레비전보다 훨~씬? ㅣ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4
장 르루아 지음, 마티외 모데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개발되고 보급된 이래로 아이들의 영상물을 접하는 시간이 굉장히 많아졌지요.
TV와 스마트폰과 같은 영상 매체를 많이 보게 되면서 책읽는 시간도 많이 줄어들었는데
텔레비전보다 훨~~씬?이라는 책 제목이 눈에 띄었어요. 어떤 내용일까 궁굼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
과연 어떤 스토리 일까요 ?
여기에는 장난꾸러기 삼형재가 있어요. 삼형제는 텔레비전을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지요.
텔레비전을 너무 좋아하고 보는 삼형제들을 위해 할아버지는 " 텔레비전 보다 훨~~씬 재미있는게 있다"면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빨간모자, 아기돼지 3형제 이야기를 해주려고 하지만 아이들은 너무 많이 들어서 재미없고 질려 했어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텔레비전을 보려고 하는 장난꾸러기 삼 남매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합니다. 할아버지의 "삼 남매 " 이야기 에서는 로켓을 타고 우주로 날아갑니다. 할아버지와 함께 우주로 떠난 삼형제는 그곳에서 팔이 백개 달린 괴물을 만나는데….
이야기 속에선 처음엔 할아버지가 나와서 싸웠지만 아이들이 장난꾸러기 삼 남매가 용감하다며 광선 검을 등장시키고 이야기를 할아버지와 만들어 갑니다. ^^
영상이 어린 아이들에게 미치는 안좋은 영향은 굉장한거 같아요.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부모가 실생활에서 다양한 생활도구나 아이와 함께 상호작용하며 이야기하고 놀수있는 것들이 많은데 말이지요..
책도 많이 안읽게 되고 자극적인 영상을 더 찾게 되는 지금의 현실에서 책속의 할아버지처럼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면 어떨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에게 읽어 주었는데 특히 둘째가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ㅎㅎ 유투브 뽀로로 영상에 빠져서 핸드폰 달라고 자주 그러는데 ...저도 반성을 좀 하고
또 다른 좋은 방법을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