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을 지배하는 자 - 대입면접 대비
양송이 지음 / 씽크스마트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도서 면접을 지배하는 자는 보기와는 달리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서이다. 제목에서처럼 다분히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더 확장하여 기업 면접을 대비한 도서로만 이해한다면 큰 오산이라고 과감히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도서의 목차를 보더라도 금방 깨칠수 있는 부분인데, 이 도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타인과의 대화시 자신의 주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상대에게 설득력있고 명확하게 자신의 입장을 전달할 수 있는 대화의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도서라고 말하고 싶다.

 

예를 들면, 첫 문단에서 핵심적 내용으로 소개되는 역피라미드 방법이다. 이것은 자신의 주장을 먼저 명확히 전달한 후, 왜 그런 생각이 도출되었는지에 대해 실증적 자료를 열거하면서 설명한다면 자신의 입장이 제대로 전달되며, 설득력있게 상대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하여, PPF 방법인데, 과거(Past), 현재(Present), 미래(Future)의 약어로써, 자신의 입장을 과거에는 이랬고, 현재도 이러니 앞으로 미래에는 이랬으면 좋겠다는 식으로 설득력 있는 논조로 상대에게 어필하는 대화의 스킬이라 하겠다.

 

이처럼 이 책은 아주 쉬운 설명으로 독자로 하여금 금새 책의 핵심과 더불어 실생활에 쉽게 적용시킬 수 있는 예시까지 친절히 소개해준다. 기업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어느 장소에서나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해야하는 상황은 늘 존재한다. 아마도 우리가 죽을 때까지는 문명생활을 하는 인간이라면 상대와의 대화 없이 살수없을 것이다. 그렇다. 나의 복잡한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대화의 스킬. 그 비법을 이 도서를 통해 공감하며 체득하여 실제 상황에서 적용시킨다면, 이 책의 상당한 가치를 만끽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