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콘서트 : 핵, 과학이 만든 괴물 - 지식의 신세계로 떠나는 오싹한 호기심 여행 잡학 콘서트 시리즈 1
공공인문학포럼 지음 / 스타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많은 상식이 풍부해져버린 스마트한 세상 속에서 간단하게 수마트폰 하나면 모르는 것들을 인터넷 검색으로 실시간으로 습득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보니 누가 얼마나 많은 상식을 가지고 있는지가 검색을 안하고 빨리 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함을 평소에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지식들이 여러곳에 쓰일 수 있는데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그 효과가 몇배씩 나오기 때문에 우리는 살아가면서 상식을 통한 학습을 보다 배로 늘려버릴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많은 지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는데 이 도서의 제목 <잡학 콘서트>를 보자마자 이러한 많은 다양한 분야로부터 많은 것을 알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아시아 국제 정책은 일본의 군사력 강화와 북한의 핵무기 비무장화에 항상 초점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북한의 정권이 바뀌면서 휘몰아치던 핵무장화가 동북아 국제정서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에 우리나라의 현 주소를 잘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경제와 정치에 무관심한 나로써 간단한 상식들을 세세히 간단하지도 않으면서 설명하기 쉽지 않은 분야인데도 불구하고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도서 <잡학 콘서트>는 간단히 요약하면 여러모로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소홀히 할 수 있는 상식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잘 설명해주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브 와중에라도 꼭 시간을 튼튼히 내서 읽어보다면 많은 도움이 될꺼 같이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