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읽는 매일 아침 1분 철학 : 세계의 탐구 그림으로 읽는 매일 아침 1분 철학 2
왕위베이 지음, 웨이얼차오 그림, 정세경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아침마다 새로운 날들이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산뜻하게 시작하고 싶은데 감동과 기쁨으로 충만한 삶으로 시작을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아갈꺼 같아요. 이러한 삶을 바탕으로 살기위해서는 매개체가 필요한데 이렇게 이 도서 <그림으로 읽는 매일 아침 1분 철학>은 내가 왜 살아가야하는지, 또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는지, 기쁨가 감동을 받을 수 있는 많은 글들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게 짧은 글과 그림으로 영감을 줄꺼 같아 읽는다면 많은 삶의 변화를 얻게 될꺼 같아 이렇게 읽어보게 되었어요. 매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짧게 나마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큰 용기와 단단한 마음가짐을 주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꺼 같다는 느낌이 이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벌써부터 드네요.

 

 

 

 

살아가면서 필요한 핵심 단어들을 통한 그림으로 표현을 했는데 잠시나마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상을 통해 생각해보고 마음 속으로 그려보면서 다시 눈을 뜨고 무엇을 뜻하고자 하는지 글쓴이의  생각들을 읽어보고 나면 하루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오늘 만큼은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시작을 해보고 끝을 맺어보자는 계획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게 되니 그날 하루를 마치 마법에 걸린것  같은 기분으로 살수 있어서 하루하루가 정말로 뜻깊게 사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하루는 정직이라는 표어로 명상을 시작하여 정직한 삶을 살기 위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고민을 해볼 수 있는 하루가 되다보니 정직한 삶을 하루만이라도 지켜보면 어떨까란 생각에 정직한 하루를 보낸 결과 매일 정직한 삶을 사는 것은 내 삶이 깨끗하고 고민 없는 삶으로 투명한 삶을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 처럼 이 책은 매일 1분만이라도 생각을 하고 다듬어 줄 수 있도록 짧고 굵게 잘 구성한 것같다는 느낌이 전반적으로 들었네요. 일상에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한페이지 라도 시간을 내어서 읽어본다면 값진 하루를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