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살리는 밥상 - 간암.간경변증.간염예방 & 치료를 위한
주부의 벗사 지음, 이동수 외 감수 / 전나무숲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술을 마시지 않는대도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얼마 전에 종합진단을 받았는데 간수치가 높다고 나오더라구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체내에 독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간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싶어 읽기 시작했어요.

 

 

간에 무리가 가기 시작하면서 어떻게 몸에 반응이 일어나는지 너무나 잘 알려주면서 간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주네요. 시작부터 이렇게 경각심을 주기 때문에 음식을 얼마나 잘 가려먹어야 하는지 느끼게 되었어요. 술을 먹지 않더라도 비만이나 당뇨, 그리고 간염 바이러스가 있을 때 간에 엄청난 공격이 가해지면서 간이 갑작스럽게 병이 든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간의 건강을 튼튼할때 부지런지 튼튼하게 유지해야 겠다고 느껴지게 되었어요.

 

 

 

 

 

 

 

 

 

 이 책을 읽는 내내 가족들을 위해 직접 정성껏 만들어 먹는 음식이야 말로 간을 위한 보약이 따로 없더고 느껴졌어요. 밖에서 외식을 할려고 하면 온갖 조미료로 몸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수 밖에 없어서 늘상 가족 건강에 걱정이 많았고, 그렇다고 직접 만들줄 아는 맛있는 음식들이 한정되어있어서 아무리 인터넷 상이나 기타 요리도서들을 이용해서 따라서 만들어 보아도 제가 잘 못따라하는 것인지 항상 실패할 때가 많았어요. 이 책 따라하기 쉽도록 재료들부터 요리법까지 너무나 쉽게 잘 알려주고 있었어요.요리라곤 정말로 초짜인 제가 따라해도 될 만큼 알차게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어 가족 건강에 욕심이 많이 나네요. 직접 손수 꼭 제가 이 책을 따라서 꼭 요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