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극이랑 놀자 ㅣ 창의성과 감성을 길러 주는 예술 교육 그림책 3
누리아 로카 지음, 로사 마리아 쿠르토 그림 / 개암나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창의성과 감성을 길러주는 예술교육 그림책 시리즈 중에 연극이랑 놀자라는 책을 한번 같이 살펴 볼까요?
저희 아이는 어렸을때부터 인형극, 연극이랑 뮤지컬을 많이봐서 연극이 낯설지는 않아요. 연극이랑 놀자라는 책이 관람자로의 아이가 아닌 참여하여 출연하는 출연자로의 아이의 모습으로 적극적 활동을 이끌어 내줬어요. 제가 딱 원하던 내용의 책이라서 기대를 많이 했어요.
연극이라고 하면 저는 그냥 탈쓰고 어투조절만 생각했는데, 표정을 먼저 연습하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최근에 본 영화 '대배우'만 봐도 표정 연기가 얼마나 오달수씨에게 실감나게 다가 갔는지 알수 있었죠.
아직은 표현이 서툴렀지만 아이와 서로 재밌는 얼굴/ 못생긴 얼굴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건 제가 제일 잘하는거에요. 목소리와 말투 바꾸는거.
이건 엄마가 책읽어줄때 하는거네? 라면서 목소리와 말투를 따라했어요.
이 책은 아이가 읽는거 보다 엄마가 옆에서 시범으로 보여주는게 참 중요할 거 같았어요. 뒤에 동물 인형극 하는 모습도 있지만 저는 저를 따라하게 해보고 싶어서 그런 연극하는 모습으로 발전시켜서 읽어줬습니다.
아이가 엄마의 모습이라면서 자기가 만든 후라이펜으로 요리하는 모습을 흉내냈어요. 표정이 더 웃겼는데 사진에는 안나왔어요. 아차차차~ 하면서 케챱 찌익~ 뿌려야지 라고 하는 모습이 딱 제모습이었어요.
아이와 재미있는 추억을 쌓아서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되었고, 서평은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