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4권 초등 2-2 (2024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6급 2 하루 한장 한자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어휘력도 잡고, 한자급수 시험도 대비하자!


미래엔 하루 한장 한자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변화된 것은 아이의 어휘력이었어요. 다른 친구들에 비해 책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어휘력은 걱정을 안했었는데, 가끔 한자어로 된 단어가 나오면 어려워 했어요. 그런데 하루한장한자를 공부하고 부터는 한자어휘에도 자신감이 붙었어요! 지난주에 지역 축제에 가서 인삼을 보았는데, 엄마가 "인삼 모양이 정말 사람처럼 생겼다!"라고 하니  "엄마, 인삼할 때 인이 사람 인이야?"라고 묻더라고요. 한자어를 단순히 암기만 하지 않고 일상 대화에서 인지하고 활용하게 된 것 같아 대견했어요~




미래엔 하루한장한자는 그림 위에 한자를 표현하여 이미지로 기억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어요. 




부수, 획수, 획순 뿐아니라 음과 훈, 그리고 뜻까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잘 설명해주어서 참 좋아요~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고 딱 적당한 쓰기 연습!  사실 아이는 눈으로 쓱 읽어보고 다 알았다며 넘어가길 바라고, 엄마는 여러번 써서 제대로 기억했으면 좋겠다 생각하잖아요. 미래엔 하루한장한자의 쓰기 횟수는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적절하게 조율해준 느낌이랄까요? 글자를 쓸 때는 획순이 참 중요한데 미래엔 하루한장한자에는 쓰는 모양으로 한 번, 숫자로 또 한 번 표기해주니 꼼꼼하게 익힐 수 있어서 참 좋아요^^ 




가끔 확인하기 문제에서도 몇 번째 획순인지 묻는 문제가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집 앞에 "읍천리"라는 카페가 있는데, 카페 간판에 한자어가 다 적혀있는 것을 보고 "고을 읍, 내 천, 마을 리"를 읽더라고요! 그러고는 "고을에 냇물이 지나가는 마을인건가?"라고 했어요!! 한자어의 음과 훈도 제대로 익히고, 여러 한자어를 합하여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까지 생각하더라고요! 




미래엔 하루한장한자는 한자어 1개를 익히는 것 뿐아니라 교과서 어휘를 통해 어떠한 단어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까지 보여주어,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 페이지는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이야기와 한중일 한자로 가볍게 구성되어 있어요.


50일 학습을 모두 마치고나면 한자능력검정시험대비 문제를 통해 학습을 점검할 수 있어요^^ 


마무리까지 엄마 마음 뿌듯하게하는 미래엔 하루한장한자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