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기 4200단어 문답식 단어연상 기억 (고교필수) 3 - 특허출원 국내최초 고등 문단기 3
이재환 지음 / 한교연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영어책을 보았습니다. '고교필수 4200 단어 3'
중고등학교때 참 지겹게 보았던 단어장인데 이제 보니 그때 기억도 나고 새롭게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는 설레임도 느껴집니다.
학창시절에 많이 보았던 '우선순위 영단어'가 얼마전 이사를 하면서 찾았서 책상 위에 올려 놓았는데 며칠 전부터는 이 책을 올려놓고 매일 30분씩 보고 있습니다.

'문답식 단어영상 기억'으로 문단기로 불리는 학습방법으로 요즘 청소년들이 많이 보는 영어 단어책입니다.
한 번 학습한 단어가 연상에 의해 오랜 기간 동안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문답 형식의 연상기억법을 통해 영어 단어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단어학습에 흥미를 느끼게 되고 보다 능동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어서 학습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부법입니다.

저도 책을 읽으면서 가장 신기한 것은 재미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우기만 금방 싫증이 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연상을 통한 단어익히기여서 쉽고 재미나게 공부할 수 있어서 단어를 오랜동안 머리 속에서 생각하게 했습니다.

이 책은 초중등과 고교로 나눠져 있어써 학습능력에 맞게끔 공부를 하면 되는데 제가 읽은 '고교필수 4200단어 3'에서는 5가지 step으로 연상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 글로 문장 연상 단계, 연상된 문장 확인 학습 단계, 영어 뜻과 음 기억 단계, 최종 기억 단계, 기억 확인 단계가지 5단계의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단계별로 할 때는 익숙하지 앟아서인지 솔직히 조금 헤메이기도 했지만 몇 번 반복학습을 하다보니 쉽게 숙달이 되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단어도 쉽게 외워졌습니다.

외국어 공부의 왕도는 꾸준히 오랜시간이 필요합니다. 갑자기 실력이 상승하지 않기에 우리는 지금껏 영어를 포기하지 않고 잡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문단기를 통해서 영어 공부의 숙명인 단어 암기가 조금은 쉽고 쨰미까 있어져서 참 반가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