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블로그 & 포스트 - 오늘 당장 시작하는 네이버 마케팅!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황윤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블로그 마케팅이 우리의 생활 속에서 활용된 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흘렀다. 일반 사람들에게가장 대표적으로 접하게 되는 것이 맛집 탐색이 아닐까 싶다. 전국의 수없이 많은 음식점 중에서 어떤 음식점의 음식이 맛있는지를 알기 위해 맛집 블로거들의 게시글을 탐색하는 것 말이다. 물론 사람들 각각의 취미와 관심사는 천차만별이기에 때로는 인테리어, 패션, 서적 등등 개인차를 보이며 자신과 일치하는 타인과의 취향의 블로그 게시물을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고, 이에 따라 생각하고, 때로는 어떤 특정 제품을 구매하게 되기도 하니까 말이다.

이 책은 평소 크게 생각하지 않았던 타인의 블로그 들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알리고 심지어는 제품을 광고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와 지식들을 알려주고 있다. 시원하게 큰 판형도 그렇지만, 그리 크게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페이지수로 아주 편하고 쉽게 블로그 마케팅을 알려주고 있다. 블로그는 이미 한물간 매체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독자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리 쉽게 퇴화하거나 사라질 매체가 아니다. 시간이 지나며 텍스트보다는 이미지가 주가 되는 SNS매체들이 나오고 유행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텍스트와 이미지의 결합이 컸던 블로그라는 매체의 유용성은 분명하기 때문이다. SNS매체마다 각자의 성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에 맞는 매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블로그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의 거의 모든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고 하겠다. 이미 실행중이고 경험이 많이 쌓인 블로거라면 굳이 읽어보진 않아도 될 듯하다. 책은 기초편에서 중급 정도의 수준으로, 한번도 블로그로 마케팅을 생각하거나 시도해보지 않은 초보자들이 활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파워블로거라는 명함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도 마찬가지다. 아무런 기획이나 생각없이 그저 자신의 느낌대로만인 지극히 개인적인 블로그를 운영한 이들에게는 이런 마케팅 자체를 거부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블로그는 타인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 크기에 활용 방안에 따라 훨씬 더 무궁무진해지는 힘을 가지고 있다. 책을 따라 차근 차근 활용해나가면 좀 더 블로그 마케팅의 세계에 빠지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