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필 거야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97
정주희 지음 / 북극곰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꽃이필거야

몽글몽글 아름다운 꽃내음이 나는 그림책
#꽃이필거야

텃밭에 피어나는 꽃들의 신비
야채들도 저마다 꽃이 핀다는 사실을 잊고 계셨다면
꽃이 필거야 책을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어릴때만 하더라도 학교 가는 길에, 주택 텃밭에 가족들이 키우는 야채들이 많이 있었고 야채들이 자라 꽃을 피우는 과정을 흔하게 볼 수 있었는데 요즘 주변은 온통 아스팔트와 보도블럭 투성이라 시골에 가지 않는 이상 야채들의 꽃을 볼 일이 없습니다. 야채 뿐만 아니라 과수에서 피는 꼿도 보기 힘든 요즘입니다. 아이들이 감꽃을 알까요? 호박꽃은요? 무꽃, 고구마꽃을 본 일이 없으니 모르는 아이들이 더 많을거예요. 저도 몇해전 제주도에 여행을 갔을 때 밭 한가득 키가 크게 피어있는 보라빛 꽃들을 보고 너무 예쁘다며 차를 세우고 동영상도 찍고 사진도 찍었던 경험이 있었어요. 이 꽃은 어떤 꽃이길래 하면서 줄기의 밑 부분을 보고 놀랐어요. 주인공이 다름아닌 무였거든요. 생각해보니 저도 마트에서 하얗고 기다란 무만 봐왔지 무꽃은 희미해진 기억속에 사라졌던거죠. 어떤 존재든 이렇게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는 경이로움을 보고나니 작은 식물도 예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꽃이필거야 책을 통해 작은 존재들의 소중함을 깨닫고 소중히 대해주기를!
자신도 작은 존재이지만 언젠가 저마다 자신만의 꽃을 피워낼 수 있고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쉿! 비밀인데 사실은 나도 새싹이야.
너에게는 어떤 꽃이 필까?
-본문중에서-

꽃이필거야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도 새싹이었지!!
'순간 너무 익숙해서 잊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리디 어린 새싹이 자라 예쁜 꽃들을 피워내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과정들을 읽어가며 우리가 피워내는 꽃들에 대해 상상해보고 이야기 나눠보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딸이 그려준 그림책 사진 하나 더 같이 등록합니다. 예쁜 삽화와 그림 속 아이의 웃음에 마음에도 꽃이 한가득 피어납니다.

@bookgoodcome
웃음꽃이 가득 피어나는 그림책
서평의 기회주셔서 감사합니다.

<<독후활동>>
텃밭에서 키울 수 있는 야채는 무었이 있을까 생각해요
채소의 꽃들은 어떤 색일지 상상해봐요
알고 있은 꽃들의 이름을 적어봐요

#꽃이필거야
#정주희그림책#새싹
#북극곰#봄그림책#꽃
#신간#그림책추전
#서평#무꽃#호박꽃
#추천도서#북극곰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