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의 범인 찾기 추리퀴즈 빨간콩 논리책 4
상드라 르브룅 지음, 로익 메헤 그림, 김영신 옮김 / 빨간콩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홈스의범인찾기추리퀴즈
#도서협찬
<레드콩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셜록 홈스의 범인 찾기 추리퀴즈
🔎상드라 르브룅•글
🔎로익 메헤•그림
🔎레드콩 출판사

어서 와, 어린이 탐정!
아주 복잡한 아홉 개의 사건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눈을 크게 뜨고 9개의 사건 파일 속으로 GO GO

여러 사건들이 셜록 홈스를 따라다니며 상황을 파악하는 질문들이 있어요. 목격자의 말들을 들어보며 상황을 파악하고 용의자들을 하나씩 가려내고 탐정견 펄루가 수집한 증거물을 분석하여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며 조사하는 과정들이 새로웠어요. 처음 사건이 시작하고 해결하기 까지 과정도 어렵고 용의자들을 가려내는 것도 힘들어서 처음에는 딸과 함께 마지막 하단에 나오는 답변을 슬쩍 봤어요. 짐작한 범인이 아니더군요. 이런 이런 점차 사건이 진행될때마다 오기가 생겼습니다. 각자 노트를 펼치고 각자의 방법으로 범인을 추리해나가기 시작했어요. 둘 다 이렇게 집중할 일인가 싶게 얼마나 집중을 했던지 뒤돌아 생각하면 어른인 저는 딸이랑 싸운거죠. ㅋㅋ 제가 범인을 찾으면 얼마나 신나던지 이런 추리물, 탐정물 같이 읽으며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들이 너무 좋았어요. 사건을 바라보는 시선도, 해결하려 꼼꼼하게 확인하는 방법들이 다르더라구요.

사건이 시작되고 페이지마다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자세하게 나와 초등 저학년인 딸도 읽어가며 재미있게 사건을 들여다보고 헤결하려하는 집착력이 점점 커졌어요.  피해자와 목격자의 상황들을 파악하며 질문의 답을 추려보고 용의자들의 진술 내용들을 읽으며 사건 빌생시의 알리바이가 될 부분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질문들! 펄루가 가지고 온 증거물을 토대로 사건 X 파일을 최종적으로 확인해보고 사건파일을 해석하며 범인을 찾는 일련의 추리과정들이 진짜 경찰, 탐정이 된 기분이었어요. 딸도 같이 사건을 해결하며 고민도 하고 여러 진술들을 확인하는 방법들을 처음엔 어려워 했지만 총 9개의 사건들을 보며 방법을 터득한 뒤로는 범인을 잘 찾았습니다.

셜록 홈스를 따라 흥미진진한 사건들을 추리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에게 정확한 분석과 논리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책! 📌새로운 사건에 도전해 문제를 해결하고 얻은 성취감을 통해 힘든 과제들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까지 키워주는 책입니다.

@redbean_book

#셜록홈스의범인찾기추리퀴즈 🔍 돋보기 굿즈 없을까요? 책 보내주셔서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레드콩출판사#레드콩#홈스#셜록
#셜록홈스의범인찾기추리퀴즈
#셜록홈스#범인찾기추리퀴즈#추리탐정
#나도탐정#사고력#논리력#문제해결력
#초등책추청#탐정물#추리물#초등도서
#책스타그램#그림책스타그램#서평단
#책육아#초등맘소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