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지방 산 열 - 훌륭한 요리를 만드는 네 가지 요소
사민 노스랏 지음, 웬디 맥노튼 그림, 제효영 옮김, 황의정 캘리그래피 / 세미콜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금지방산열
#도서협찬

🧂소금지방산열(SALTFATACIDHEAT)
🧂사민 노스랏•글
🧂웬디 맥노튼•그림
🧂; 세미콜론 출판사

<소금, 지방, 산, 열>에서 사민 노스랏은 일반적인 요리책보다 훨씬 더 깊이, 훨씬 더 멀리 우리를 요리의 세계로 안내한다.

요리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나도 훌륭한 요리를 만드는 네 가지 요소에 대해 잘 알고 요리를 잘하고 싶고 내가 만드는 요리에 감칠맛을 더 깊게 헤주고 싶은 마음으로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요리를 만드는데 있어 필요한 네 가지 요소인 소금과 지방, 산, 열에 대한 원리와 그들이 가진 성질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는 책입니다.
요리에 관심 있고, 맛에 대한 탐닉을 즐기는 저희 식구 특히 남편과 저에게는 음식의 바이블 같은 책이 아니었나 해요
궁금했고, 알고싶었던 요리에 대한 적용과 활용방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알게 해준 너무너무 소중한 책이었답니다

이 책의 1부에서는 소금, 지방, 산, 열에 대한 종류와 맛,  작용방식, 재료별 적용방법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맛의 균형과 맛에 끼치는 영향들은 너무 유익한 지식을 우리에게 주었고 지방을 다루는 챕터에서는 식물성, 동물성 지방에 대한 것보다는 식용유와 라드에 대한 종류와 쓰임새, 기름을 다루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어 잘못 알고 있던 상식의 틀을 캐주었습니다.
산에서는 신맛에 대해 다루면서 색깔, 질감 등으로 분류도 해주었고, 어떻게 산을 활용할지에 대한 설명이 자세해서 마치 전문 쉐프가 되어가는 느낌도 주었어요.
분자요리 전문가가 되어볼까나?^^
열을 이용한 건조나 단백질과 열의 관계, 온도에 따른 음식의 변화 등에 대한 설명 역시 유익한 정보가 되지않았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식당 종사자분들이나 쉐프, 조리장 등 음식관련 업종분들에게 유익한 책이 되지않을까해요. 꼭 읽어보시고 소장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 하나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모두 백종원씨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잠시 꿈을 꿔봅니다.

남편은 음식의 바이블로 대대손손 남겨야 하는 책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솔직히 한번에 모든 것을 습득한 것은 무리고, 책 두께와 내용도 한 두번 읽어 습득하기 어려운 부분이어서 읽고 또 읽고, 두고두고 읽을 책이라 소장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2부에 있는 주방의 기초지식과 재료에 대한 이야기들과 레시피는 두고두고 따라해볼만 한 것들이라 기대되고, 실천에 옮겨 음식에 대해 다시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맛을 보고, 또 맛을 보고, 또다시 맛을 보세요."

전 요리할 때 맛을 잘 안보는 편인데
앞으로는 열심히 간을 볼게요.!!

@semicolon.books

맛있는 요리, 감칠맛 나는 요리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자세하고 멋진 요리책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세미콜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소금지방산열#사민노스랏
#세미콜론#웬디맥노튼
#요리추천도서#레시피추천
#인생요리책
#훌륭한요리를만드는네가지요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