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로 유명한 카카오는 이제 메신저에만 머물지 않는
공룡이 되었다. 카카오가 현재 우리나라에 차지하는 위상은
페이스북 메신저, 일본과 동남아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라인
텔레그램을 다합쳐도 3분의 1도 안된다고 하면 믿겠는가?
최근에는 카카오택시, 증권, 카드, 페이,웹툰,쇼핑,등
그야말로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다 접근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영향력도 보이고 있다.
카카오쇼핑으로 이미 자리를 잡기 시작한 카카오는
마케팅에도 힘을 쓰고 있으며 써야만 하다.
이것이 한국사람이라면, 카카오 사용자라면
카카오의 마케팅을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