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시지 마케팅
최규문.민진홍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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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로 유명한 카카오는 이제 메신저에만 머물지 않는

공룡이 되었다. 카카오가 현재 우리나라에 차지하는 위상은

페이스북 메신저, 일본과 동남아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라인

텔레그램을 다합쳐도 3분의 1도 안된다고 하면 믿겠는가?

최근에는 카카오택시, 증권, 카드, 페이,웹툰,쇼핑,등

그야말로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다 접근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영향력도 보이고 있다.

카카오쇼핑으로 이미 자리를 잡기 시작한 카카오는

마케팅에도 힘을 쓰고 있으며 써야만 하다.

이것이 한국사람이라면, 카카오 사용자라면

카카오의 마케팅을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카카오의 영향력.!!!

멜론. 카카오증권, 카카오웹툰 ,카카오택시, 카카오스토리

다음 포털, 카카오 모먼트까지!

이것이 네이버의 쇼핑이 전망이 유망함에도

카카오가 한국에서만큼은 네이버에 지지 않을 것이라는

원인이 되고 있다.



카카오가 어떤 식으로 커져 있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커 갈 지를

예상해 볼 수 있는 part가 앞이였다면 par2부터는

직접적으로 마케팅을 어떤 식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지 알 수 있는 part다.

카카오 메세지 광고가 갖는 큰 장점은, 원하는 사람에게, 원하는 시점에, 그 사람의 관심사와 현재 필요에 맞추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른바 '오디언스 타깃팅'이라 부르는 것으로

....

p.216

카카오모먼트를 통해서 [메세지 광고]를 어떤 식으로 만들 수 있는 지

직접 해 볼 수가 있으며, 이는 비즈보드 광고와 순서가 같다.

part2 챕터는 확실히 실전용 파트다.

챕터 1 - 어떤 내용으로 쓰는 것인가

챕터 2 - '한정판'으로 조바심 자극하라

챕터 3 - '이벤트' 메세지로 고객이 참여하라

......

순서로 카카오뿐만 아니라 기존의 다른 광고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공식이 다 담겨져 있다.

직접적인 예시와 활용법까지 실려있어서 이해하기 쉬웠고,

어떤 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알 수 있었다.

ex)고객의 조바심을 자극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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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혼자서 하기란 ,소수에서 진행하기란 ,특히 소상공인들에게는

더더욱 막막할 수 밖에 없다. 일을 하기에도 벅차다고 생각할 수 있고

실제로도 그렇기 때문이다.

이후에도 입소문 메세지로 친구를 공략하라. 퀴즈참여등

풍부한 마케팅 사례를 직접적으로 소개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각종 사례가 다양하게 실려있어서 카카오의 관한 지식뿐 아니라

실전용 마케팅 지침서로 써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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