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어떻게 느낄까?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오키도(OKIDO) 지음, 고정아 옮김 / 문학수첩 리틀북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이다.
지식이 풍부한 짐, 잼, 줌이 어린이 친구들이 과학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인공 메시와 함께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 오키도 세상을 여행하다 보면, 어린이 친구들은 생활 속 과학 지식들을 하나둘 배우게 된다. 이야기가 끝날 즈음에는 우리 어린이 친구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스티커를 만날 수 있다.
책의 가장 마지막 쪽에는 아이스크림과 관련한 수수께끼가 실려 있다.

    

EBS TV와 함께하는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 맛은 어떻게 느낄까?》가 출간되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과학 동화>는 영국 BBC와 EBS 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의 각 편을 책으로 풀어 낸 동화 시리즈로, 주인공 메시는 매일 한 가지씩 질문을 던진다.

‘중력이란 무엇일까?’ ‘비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맛은 어떻게 느낄까?’ 등 메시의 호기심은 어린이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바로 그 문제들이다.

메시와 함께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 오키도 세상을 여행하다 보면, 어린이 친구들은 생활 속 과학 지식들을 하나둘 배우게 된다.   


책 속 주인공 메시와 메시의 친구들인 조이, ㅔㄹ릭스,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파는 롤리와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요리사, 그리고 변신대장 줌과 뭐든지 척척 발명가 잼, 말하는 컴퓨터 짐이 등장한다. 미취학 아동이 읽기에 좋은 책... 그리고.. 중간 중간 물풍선이 있어서.. 엄마가 더 재밌게 읽어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특히나 먹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읽어주면 정말 재밌어 할 책이 아닌가 싶다.


특히나 스티커가 있어서 아이들이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연령에 맞는 친구들이 이 시리즈를 꾸준히  챙겨 다면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할 것 같다.





@ 책 속에서



- 모험을 하고 싶니? 궁금한 것이 많아? 그렇다면 오키도로 떠나자!




- "아무도 아이스크림을 사러 오지 않아. 아이스크림 맛이 이상하대."




- 롤리의 아이스크림은 특벼한 파이프를 지나온답니다.

이 파이프는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공장까지 죽 이어져 있지요.




- "아무도 아이스크림을 안 먹으니까 파이프가 꽉 차서 그런 거야!"



- 드디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을 찾았어요. 그런데 요리사 대신 로봇 한 대만 있네요.



- "놀랄 거 없어! 우리는 혀에 있는 '미뢰'로 맛을 느끼거든. 그런데 로봇에게는 미뢰가 없잖아. 그러니까 맛을 모르는 거야!"



- 아하, 요리사가 감기에 걸렸군요!

"감기에 걸려서 맛을 볼 수가 없었어. 그래서 오늘은 로봇이 아이스크림을 만든 거야."



- 우리는 어떻게 맛을 느낄까요?

우리 혀에는 작은 미뢰가 수천 개 있습니다.

미뢰는 '맛봉오리'라고도 하지요. 우리가 맛을 느낄 수 있는 건 미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을까?

맛을 보려면 냄새를 맡는 감각도 필요해요. 그런데 감기에 걸리면 코가 막히기 때문에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게 되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