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끝까지 할 거야! - 끈기 있는 아이로 길러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6
김정신 지음, 서영경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6권 '나도 끝까지 할 거야'

이 시리즈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습관과 버릇을 재미있는 동화 안에서 스스로 일깨워 주고,

올바르게 잡아 주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이다.


특히 이 책은 끈기 있는 아이로 길러주는 책으로 약 80여 페이지로 되어 있으며,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부록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독후 활동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다.


울 딸들... 끈기가 부족한 게 살짝 걱정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런 책이 참 고맙게 느껴진다.

다만, 주인공이 여자아이였으면 울 딸들이 더 재밌게 봤을 것도 같다.


울 딸도..

뭐든.. 끈기있게 하는 게 습관이 안 돼서 그런지..

줄넘기 하다가 포기하는 영웅이를 보며.. 마치 자기 얘기처럼 느껴졌는지~ㅎㅎ

그리고 큐브...를 보며.. 자기도 큐브 사달라며 조르는 울딸~ㅎㅎ


거기다 서포터즈라는 것도 신기해 했다...

마치 영웅이를 도와주는 요정처럼 그렇게~

하지만 그 서포터즈들이 진짜 사람이 된다는....


무튼...

무슨 일이든 끈기가 없지만, 뭐든 잘하고 싶은 영웅이!

어느 날 할아버지가 만들어 준 서포터즈 덕분에 영웅이는 뭐든 잘하게 된다.

물론 그러다가.... 결국 스스로.. 끈기있는 아이로 변신하는 영웅이!!!


아이가 커가면서...

스콜라 책을 많이 보게 되는데, 확실히 아이들과 공감하는 부분도 많은 거 같다.

더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또 좋은습관까지 기를 수 있다면 정말정말 좋겠다.


마지막으로.. 부록 구성을 정리해 본다.

부록이 무엇보다 알차게 나와 있어서 더 좋았다.

'나는 얼마나 끈기가 있을까' 페이지에는 10개의 예시에 자신과 해당하는 것을 체크하고 또 체크한  갯수로 끈기있는 어린이인지 아닌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끈기 있는 아이 vs 끈기 없는 아이' 페이지를 통해 끈기 있는 아이와 끈기 없는 아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같은 상황 다른 행동에 대한 그림이 함께 삽입되어 있고,

'이렇게 하면 끝까지 할 수 있다' 페이지에서는 끈기를 기를 수 있는 행동 강령을 제시하고 있다.





@ 책 속에서


- 신문에 얼굴이 크게 나오면 분명 학교에서 인기 스타가 될 거예요. 영웅이가 걸어가기만 해도 사인해 달라고 줄을 서는 친구들의 모습이 떠올랐어요.

"선생님! 제 꿈이 세계적인 줄넘기 선수예요."

"그래? 그럼 영웅이한테 기대를 걸어 봐야겠는걸?"


- "네가 다 맞출 수 있다며? 설명서 보면서 천천히 해 봐." 아빠가 설명서를 내밀었지만, 영웅이는 고개를 저었어요.

"도저히 못하겠어요."

결국 일주일을 졸라서 산 비행기는 아빠가 조립했어요. 지금은 먼지가 쌓인 채로 영웅이의 책상 귀퉁이에 놓여 있고요.


- "지난 번에 엄마가 배우라고 할 때는 들은 척도 안 했잖아."

"마음이 바뀌었어요. 내 짝 별이를 괴롭히는 나쁜 사람이 나타나면 내가 다 물리치고 별이 오빠 앞에서도 자랑할 거예요."


-  "내가 너를 도와줄 세 명의 아이를 빌려주마. 일명 '서포터즈'지. 네가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이 아이들이 나타나 도와 줄 거야. 단,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네 손톱을 잘라서 하나씩 줘야 아이들이 너를 도와줄 수 있어."


- "도와줘, 서포터즈!"

아주 작게 말했지만, 어느새 다른 쥐 한 마리가 나타나 손톱을 먹어 치웠어요.

"뭘 도와 줄까?"

"큐브 영웅이 되어 줘."


- 영웅이는 점점 걱정이 되었어요. 태권도나 큐브, 독서까지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해 본 적이 없는데, 친구들이나 선생님, 부모님은 그 반대로 알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영웅이를 볼 때마다 다들 멋있다고 칭찬을 해 주셨지요.

~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겁이 났어요. 서포터즈를 부르지 못해 실력이 들통나면 어떡하나 조마조마했어요.


- "쥐들이 진짜 사람이 된단 말이에요?"

"너도 봤잖니? 네 손톱을 먹은 쥐들이 너랑 똑같이 되는 걸. 물론 더보다 뭐든 더 잘하지만.."

"그렇긴 하지만 진짜 제가 된다는 건 말도 안 돼요!"

"세상에 말도 안 되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 아니? 그건 아주 스릴 있는 일이야! 너도 서포터즈 덕분에 노력도 안 하고 인정을 받아서 좋았잖아."


- 영웅이는 며칠 통안 틈틈이 큐브를 맞추었어요. 인터넷에서 큐브 잘 맞추는 법까지 찾아봤어요. 거의 일주일 만일 거예요. 중간에 포기할까 잠시 고민했지만, 그럴수록 큐브 영웅이 얼굴이 떠올랐어요. 드디어 큐브가 완성되었어요.


- 집에 오는 내내 영웅이는 생각했어요.

'이젠 절대 포기하지 않을 거야. 지루하고 힘들다고 포기하는 건 정말 어리석은 일이야. 해내고 나면 이렇게 가슴이 뻥 뚫린 것처럼 시원한데! 실패도 하고 슬픈 일도 생기겠지만 끈기있게 노력하다 보면 희망이 보일 거야. 내 주위엔 나를 응원해 주는 부모님과 친구들이 있잖아?'


- "난 슈퍼 영웅이 될 거야! 내 행복은 내가 만들 거라고!"

밤하늘에는 어느 때보다 큰 슈퍼 보름달이 떠 있었어요.




@ 부록 _ 이렇게 하면 끝까지 할 수 있다!


1. 매일 아침 15분 정도 정신을 가다듬고 명상과 호흡을 해 보세요.

2.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되고  빠르게 성취할 수 있는 목표부터 세우고 실천해 보세요.

3. 잘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못하더라도 스스로 자신이 마음먹은 것을 해 나가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해요.

4. 매일 몸 전체를 움직이는 유산소 운동을 해 보세요.

5. 처음에는 하기 어려운 일도 매일 조금씩 노력하면 잘하게 될 거라는 긍정적인 자세를 가져 보세요.

6. 내가 잘하는 것과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해 보고 자신감을 갖도록 해요.

7. 하다가 도중에 포기하고 싶을 때에는 정말 더 이상 할 수 없는지, 내 능력이 여기까지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그리고 최선을 다했는지 한번 더 생각해 보세요.

8. 목표를 항상 생각해요. 만약 꿈이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만들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