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 시즌2 실전편 7 메이플 한자도둑 시즌2 7
유경원 글, 이태영 그림, 전광진 감수 / 서울문화사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한자 학습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8~4급 초등필수한자를 활용하여 초등교과어휘를 배우는 『한자도둑 시즌2 실전편』 제7권. 흥미진진한 만화 속에서 여러 난이도의 초등 필수한자와 교과서 한자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한자 어휘자동기억시스템을 통해 한자와 한자어를 직접 쓰고, 다양한 실전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한자를 배우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사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하니.. 이래저래 챙겨야 할 것이 참 많았다.

특히나 올해 2학년이 되는 큰 애 초등학교가 줄넘기 급수시험 급수 취득은 기본, 한자 급수시험 급수 취득까지 의무화 되어 있어서.... 다행히 작년에 1학년일 때는 한자 급수시험 응시를 하지 않아서 한시름 놨지만..

창의체험 시간에도 한자를 학습하고 있었고, 방과후교실 수업으로도 한자 시간이 있었다.


어찌됐든 겨울방학 그리고 이번 봄방학에도 한자공부를 시켜주고 싶었으나, 울 딸이 아직은 그다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터라... 어찌됐든 한자공부를 시키려고 하는 엄마와 줄다리기 하듯이 그렇게 한자공부를 하고 있는 거 같다.

특히나 8살이 되면서 그렇게 많은 단어의 뜻을 물어보기 시작할 때마다 최대한 알고 있는 지식선에서 한자로 풀어서 어휘를 설명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 입장에서는 한자 학습의 필요성이 제대로 어필되지 못했는지... 아직은 한자를... 살짝 꺼려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특히나 1학년 창체 시간에 써 온 한자 학습책을 보여주며, 자기는 다른 친구들보다 '잘 그렸다'라고 표현하는 걸 보며... 허걱~ㅠㅠ 이건 뭐지? 했던 기억이 난다.


나 어렸을 적에는 중학교 때인가부터 한자를 배웠던 거 같은데~^^

어찌됐든 참 많은 걸 알아야 하고, 또 공부해야 하는 참 바쁜 우리나라의 초등생들의 어쩔 수 없는 현실이.. 그저 안타깝기만 하지만.... 어찌됐든 영어와 못지않게 한자 역시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요즘은 국어를 잘 해야 수학도 그리고 과학도 그리고 역사도 잘 할 수 있는 그런 시대라....

어디서나 스토리텔링이 강조되고 있고, 또한 상당한 어휘를 필요로 하고 있기도 하다. 그만큼 다양한 어휘를 알고 있는 아이들만이 다양한 내용의 글을 이해할 수 있으니 말이다.


어찌됐든 마법천자문부터 한자를 습득할 수 있는 많은 책이 시중에 나와 있다. 특히나 한자의 경우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면, 쓰기보다는 그리기에 가까운 많은 획수를 가지고 있는... 흡사 그림과도 같은 외국어?이기에 유난히 만화로 된 책이 많은 거 같다.


이 책 역시 만화로 구성된 내용이 계속 이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이 책에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초등교과 한자어가 머리에 쏙쏙쏙!!!! 한자어휘자동기억시스템이라는 표지에 찍힌 커다란 글자가 한눈에 들어왔다.


아울러 이 책의 시리즈는 한자 학습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8~4급 한자를 급수별로 배우는 시즌1, 그리고 8~4급 초등필수한자를 활용하여 초등교과어휘를 정복할 수 있는 시즌2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을 접하는 아이들은 흥미진진한 만화 속에서 여러 난이도의 초등필수한자와 교과서 한자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체험하고, 한자어휘자동기억시스템을 통해 한자와 한자어를 직접 쓰고, 다양한 실전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보다 쉽고 재미있게 초등교과어휘를 정복하게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다.

다만, 아직 한자에 대한 필요성이나 흥미가 덜한 친구들이라면 반드시 부모와 함께 학습해야 한다는 것!!! 이 점만 기억하면 되겠다.


또한 이 책의 특징을 들자면 한자어휘자동기억시스템으로 총 6가지 step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보고, 익히고, 쓰고, 즐기고, 풀고, 확인하고!!

각 step별로 한자 만화와 그림으로 익히고 속뜻으로 이해하는 한자와 한자어(step1),

초등한자어휘정복자전(step2), 초등한자어휘 완전정복 워크북(step3), 재미만점 사자성어(step4), 초등교과어휘 정복문제(step5), 자신만만 초등한자어휘 25 + 척척 완성 초등한자 25 스티커(step6)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도도, 아루루, 바우, 제로 알파, 제로 베타, 데모나, 엘윈, 데미안의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과 지난 줄거리까지 나와 있어서 좋았고..

특별부록으로 척척 완성 초등한자 25 스티커와 초등한자어휘 완전정복 워크북까지 알찬 구성이 참 마음에 들었다...


사실 올해 9살 되는 울 딸도 이 책을 보자마자 만화만.... 다 읽고.. 그 이후로도 본문 만화만 집중해서 봤다. 결국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스티커 붙이기로.. 간신히.. 한자 단어와 어휘를 익힐 수 있었으니 말이다. 그래도 만화 내용이 워낙 재밌어서 그런지 아이는 이 시리즈의 다른 책도 사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책말고도 몇 권의 학습 만화책이 있는데, 마치 수집하는 양 그것들만 모아서 책장에 착착착 꽂아두는 애정까지 발휘했으니.... 딱 요맘 때 아이들이 쉽게 집중할 수 있는 책이 틀림없는 것 같다는 확신이 들긴 했다.


물론 만화에 집중하는만큼 한자 학습에도 좀 관심을 가져준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말이다.

아... 나도 이 기회에 딸이랑 함께 한자 공부를 같이 시작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그렇다..

한자급수시험도 함께 보면 더 좋겠고..

어찌됐든 요 책으로 울 딸이 한자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 그리고 학습 의지를 불태워 주기만을 간절히 기다려보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